KTF 마케팅전략과 서비스마케팅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이동통신사 3사중 하나인 KTF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상세하게 조사분석한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I. 서론
1. KTF소개
1.1) CS경영
1.2)KTF의 경영비전
1.3)KTF 경영철학
1.4)KTF의 프로세스
II. 본론
2.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KTF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III.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고객 위주의 서비스
고객만족을 위한 세가지 요소 중 하나로서 process를 추구하는 KTF는 고객위주로 업무가 처리되도록 절차를 개선에 많은 노력을 하였다. 고객의 소리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One -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다음으로는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친절’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불만에 대해 선조치 후정산 프로세스를 구축한 TT(Trouble Ticket)시스템이 그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Ⅲ. 결 론
이제는 서비스마케팅 시대다. 얼마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하는 통신사만이 앞으로의 경쟁시대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
하지만 서비스라는 것은 같은 전략이라도 얼마만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가는 서비스마케팅을 얼마만큼 잘하는냐에 따라서 판가름이 난다.
소비지향 적 서비스업체만의 전유물에서 탈피, 이제는 관공서등 사회 모든 분야에 접목이 되어버린 서비스 경영. 이러한 고객만족 경영은 단순히 기업의 이윤을 도모하는 사업적 수단이 아니라 대가를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용자의 만족도를 증가시키고 나아가 사회전반에 걸친 상호 신뢰감 형성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고객, 나아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서비스 정신은 나날이 피폐해져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고객만족 경영이란 것이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이윤극대화를 목표로 생겨난 일종의 경영수단이기는 하지만 그 발원이야 어떻든 이미 ‘고객만족’이란 경영기법은 사업적 수단의 의미를 넘어서서 범세계적 추세인 것이다.
이러한 고객만족 경영이 더욱 발전해 나가기 위해선 몇 가지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
첫째, 인식의 변환이다.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를 받는 자의 노예가 아니다. 물론, 일본 소니 사처럼 “고객은 신이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실제로 고객은 신일 수도 있다. 하지만 서비스마인드가 바탕이 된 진정한 고객만족 경영이 그 기반을 견실히 다지기 위해선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의 인식의 전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본다. 주종의 관계가 아닌 상호존중의 관계에서 일련의 과정이 이루어지고, 그러한 과정에서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되어 진정한 고객만족 경영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둘째, 진정한 리더쉽의 발휘이다.
접점직원이 아무리 발로 뛰어 ‘진실의 순간’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로 끌어올린다고 해도 그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주는 것은 결국 리더, 즉 경영자다.
경영자가 현실에 고착되고, 사업의 진두에 서서 지휘를 하지 않으면 그러한 기업구조 속에서 항
- 참고문헌
-
이동통신사의 마케팅전략 변화 라이터스 편집부 2006
KTF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