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F 선정배경

2. KTF는 어떤 곳인가?

3. KTF 환경분석

4. SWOT 분석

5. 우리팀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KTF 선정배경
우리 조가 KTF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1등으로 가기위한 2등의 노력이 얼마나 많이 필요하고, 중요한가를 알기 위해서이다. 이에 가장 알맞다고 생각한 것이 KTF이다. KTF는 1997년 1월 출범한 이후, 한국통신그룹 특유의 기술력과 선도적 마케팅, 국민기업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매 6개월마다 1백만명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였다. 그리고, 2000년초 `세계 최단기간 최다 무선통신가입자 확보`의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이동통신업계의 기린아로서 2002년 말 이미 가입자 1000만 명을 달성하여 지금도 세계적 이동통신 사업자로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KTF는 우리나라의 SK Telecom보다 점유율면에서나 인지도면에서 뒤떨어지고 있다. 그 이유가 어떠한 것인지, KTF는 어떤 기업인지,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쓰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전략을 써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2. KTF는 어떤 곳인가?
(1) 개황
① KTF 회사소개
회사명: (주)케이티프리텔
대표이사: 사장 남중수(南重秀)
본사: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0-20
사업자 등록번호: 110-81-36503
대표전화: 02-2016-1114
설립일: 1997년 5월 대한민국 이동통신 KFT탄생, 2001년 5월 한통엠닷컴과 합병하여 KTF로 사명변경
홈페이지:
주요 주주현황으로는 대주주인 KT(한국통신)을 비롯, 세계 굴지의 I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국내의 수많은 중소기업 등 총 6만 여 주주들이 지분을 참여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이동통신기업`이다. KTF는 네트윅을 통해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 통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과, `5년 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 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mws***
    (2006.11.30 11:16:19)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KTF의 굿타임경영 마케팅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 KTF 경영의 중심은 바로 고객만족 ▶ 경영혁신기업소개 프로젝트 개요 및 기업소개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재와 Process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유지위한 경쟁력굿타임 경영 실현기업=+Have a good time! KTF광고경영 20조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 KTF 굿타임경영의 출범 기업중심에서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 현재 KTF 마케팅 분석 “굿타임경영”▶ 기본적 경영전략의 변화 - KTF 굿타임경영으로 1) 마케팅 전략 STP전략 - S&T 여성 브

  • [광고크리에이티브] LG텔레콤 OZ 기획서
  • 분석3. 소비자 분석4. 상황 요약 및 마케팅 목표Ⅱ. 문제 분석ⅰ. LG텔레콤의 커뮤니케이션 분석1. 과거 진행해 온 커뮤니케이션 분석2. 현재 진행 중인 커뮤니케이션 분석3. SK와 KTF의 커뮤니케이션 분석ⅱ.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 이미지 분석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1. 문제점 분석2. 커뮤니케이션 목표Ⅲ. 문제 해결 방안ⅰ. 경쟁 상황 재분석1. SWOT 분석2. SWOT 분석에 따른 내부적 외부적 전략의 확인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수립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선 통신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동 통신 기업 KTF는 빠른 사회 변화에 적절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하고 그것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금 보다 더 많은 수익과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라 생각됨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동통신업계의 양두산맥인 ‘SKT와 ’KTF를 비교, 분석함으로서 우리나라 이동통신업계의 흐름과 전략계획에 대해

  • [마케팅]「TTL vs NA」마케팅 비교분석- SKT vs KTF
  • SK-Telecom의 TTL과 KTF의 NA마케팅 비교분석- 서 론 대상 기업 선정배경-- 본격적인 분석 작업에 앞서 분석 기업의 선정, 분석 단위 및 분석의 입장 결정에 있어 조원들 간의 토론 결과 다음의 몇 가지 기준을 통해 분석 대상 기업을 선정할 수 있었다. 우리는 먼저 기업선정에 앞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에 초점을 두었다. 왜냐면,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은 그 분석에 있어 자료를 구하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발표에 있어서도 청중

  • [경영학,행정학, 자산경영, 부동산학] 지식경영의 이해 및 적용방법사례연구A++100%
  • 수립하기 위해 경영전략 지식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기업규모가 커지면서 시장 분석과 판로 개척 등 마케팅에 대한 지식 수요가 늘지만 중규모 이상으로 커지면 이 같은 식의 필요성이 떨어진다는 설명이다. 전경련 관계자는 중소기업 CEO들이 자금확보 및 판로개척 등 당면한 문제보다 장기적인 비전과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으로 미래를 대비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경영지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영교육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