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광경영, 관광] 고객만족연구(에버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에버랜드의 고객만족 경영전략)
1. 최고 경영자의 지식경영
2.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3. 서비스 품질 관리
4.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실천전략 8가지
5. 서비스 아카데미(Service Academy)
6.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센터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처럼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1996~2000)라는 위업을 달성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서비스품질지수(KC-SQI) 테마파크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선정(2005, 한국표준협회),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 수상(2005,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 2008년 1월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테마파크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공은 에버랜드만의 탁월한 고객만족 경영전략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일 것이다.
참고문헌
<서적>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21세기북스)
서비스 마케팅 - 이유재(학현사)

<뉴스기사>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6. 7. 11 , ‘삼성에버랜드 HRD센터 신설’

<웹사이트>
http://www.everland.com,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cs.com,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htd.samsung.co.kr, 삼성인력개발원
http://www.naver.com, 백과사전, 카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에버랜드의 마케팅 전략
  • 에버랜드의 성공요인내부 고객 경영 ‘실패의 자유’업무수행시 실패후 실패파티서비스 품질 제일 주의철저한 고객 중심 서비스작은 성공이라도 성공파티와 달콤주 선물고객만족 경영혁신 전국대회 대상 5연패에버랜드의 성공요인쉴새 없는 개척정신이미지 마케팅끊임없는 연구 활동에버랜드의 개선점교통 불편서울에서 자가용으로 평균 1시간 이상 소요버스노선이 많으나 대부분 관광버스로 일반적인 대중교통망 부족롯데월드: 서울에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관광산업 등은 점차로 더욱 빈번해질 것이며, 이런 현상들은 곧 여러 각도에서 국내의 산업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호텔 같은 숙박업의 경우 늘어나는 외국인의 유입과 방문은 더 많은 영향을 받고 점차 그 중요성도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리츠칼튼 호텔은 한국표준협회(KSA)가 매년 수여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3년 연속 한국 서비스품질 지수(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공

  • [관광경영] 에버랜드사례
  • 에버랜드 구성4. 관광의 매체(1) 공간적 (2) 시간적5. Planning- 에버랜드의 계획화(1) 경영목표(2) 경영계획안 개발(3) 경영계획안 평가(4) 경영계획안 선택6. Organizing- 에버랜드의 조직화 및 조직구조 유형(1) 분사형 아웃소싱(2) 오아시스경영, 학습조직의 발달7. Leading- 에버랜드의 리더쉽 및 동기유발 요인(1) 변혁적 리더쉽(2) 동기유발8. Controling- 에버랜드의 통제활동9. 관광 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및 마케팅의 이해(1) 고객만족 마케팅

  •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특징과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국내 테마파트의 대표적 사례를 통해 본 테마파크 개발에 관한 시사점 분석
  • 에버랜드의 개요2. 에버랜드의 역사3. 에버랜드의 성공 사례1) 고객만족경영2) 내부고객만족3) 서비스 아카데미4) 환경친화경영5) 날씨 마케팅6) 6시그마의 도입7)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4. 에버랜드의 미래Ⅵ. 테마파크 개발에 관한 시사점1. 역사문화관광은 위험성이 높다.2. 단일기능은 실패의 지름길이다.3. 국민성관광성향에 부합되는 관광개발을 해야 한다.4. 초기 과잉투자는 금물이다.5. 접근성은 성공의 생명이다.6. 관광지간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the black출시2006년 : 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싸이월드/옥션/맥스무비 현대카드 M 출시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2007년 : 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 상(RRIVIA교육)(2) 경영방침(3) 사업전략1) VISION : 세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