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에버랜드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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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
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
3. 조사내용
(1) 테마파크 시장 환경 분석
(2) 에버랜드의 STP분석
(2) 국내 경쟁사 분석
(3) 에버랜드의 SWOT분석
(4) 에버랜드의 4P분석
(5) 에버랜드의 재무정보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5. 에버랜드의 개선점
6. 결론
본문내용
Segmentation
- 주요 고객 : 가족, 연인, 단체 학생, 중국 중심의 외국인 단체 관광객
- 지리적 세분화 : 동남아 시장이 가장 큼, 세계시장은 비율이 다소 낮은 편

Targeting
- 연간회원, 국내 단체 고객, 중국인 단체 고객, 수도권 중심의 내국인 등

Positioning
- 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난 비일상성과 테마성 제공
- 안락하고 편리한 테마공원이라는 이미지 강화
- 국내 굴지의 1위 테마파크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종합 전문 리조트로의
입지를 확고히 함

1. 확장성, 시너지효과
3.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
4. 국내 최대의 야외 테마파크
5. 삼성의 신뢰성과 거대자본 갖춤
6. 종사원들의 우수한 서비스 ,
종사원 자체 만족도 높음
7.테마파크 시설 외 박물관, 미술관
등의 볼거리 제공

1. 교통불편
2. 엄청난 관리비용
3. 악천후시 대응책 미비
4. 캐릭터 홍보 부족
5. 가격의 이중부담

1. 주 5일제 시행
2. 신도시의 이점
3.한류열풍

1. 출산인구 감소
2. 불안심리
3. 거시적 경제 불안
4. 유류가격인상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310 에버랜드

시외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굉장히 넓은 대지를 가지 있는 반면에 고객과 접촉하기에 그렇게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중요 도시엔 순환버스를 만들 어 놓아서 어디에서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오고 갈 수 있게 하여 놓았다.

에버랜드는 베스트 서비스 맨 이외에 각종 시상제도를 활성화하여 종업원 동기부여와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명 칭 내 용
Better Service Man 탁월한 서비스 개선을 보인 사원에게 시상
Best Idea Man(Team) 활발한 제안을 통해 제도개선과 경영 혁신에 앞장선 팀과 사원에게 시상. 제안등급별로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하는 ‘제안 마일리지제도’로 확대
Best Change, Innovation 낡은 제도나 관행, 모순점을 발굴하여 해결한 사원에게 시상
Best Pratice man(Team) 제안 우수 부서 및 개인(제안왕)에게 시상
Mystery Shopping 우수상 고객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미스테리 쇼핑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팀에게 시상
전화 응대 우수상 불시에 이루어지는 전화친절도 평가를 통해 우수부서에게 시상
경영 실적 우수부서 시상 매달 경영실적 초과달성 및 우수 사업부문 선정 시상
OA 자격 취득 어학등급 취득 시 시상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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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충실하고 전문성이 있어보이네요
  • orgrepo***
    (2015.02.25 11:5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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