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조사목적

Ⅱ. 본론
1. 리츠칼튼 호텔의 소개
①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와 수상내역
② 리츠칼튼 호텔의 이미지
③ 리츠칼튼 서울의 CI
④ 리츠칼튼 서울의 경영형태
⑤ 리츠칼튼의 포지셔닝
2. 리츠칼튼의 직원관리 및 부서소개
① 직원선발
② 회사 내 Communication 방법
③ 직원의 근무자세 (Basics)
④ 부서소개
⑤ 복리후생
3. 리츠칼튼의 객실 소개 및 식음료업자 소개
① 리츠칼튼의 객실 소개
② 리츠칼튼의 식음료업장 소개
③ 호텔 내 기타 공간 및 서비스
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고객 유치 형태 및 개별 고객 서비스
① 고객 유치 형태
② 개별 고객 서비스
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
① 리츠칼튼의 전략
②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
③ 차별적 집중화 전략
④ 시장세분화 전략
⑤ 표적시장
6.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

Ⅲ. 결론
1. SWOT 분석
2. 리츠칼튼의 경쟁 호텔과의 비교
3. 리츠칼튼의 서비스 위치
4. 리츠 칼튼 서울의 나아가야 할 방향
5. 최종결론
IV. 부록
1. 호텔경영 환경변화
2. 한국의 호텔경영 통계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리츠칼튼 호텔은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수여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3년 연속 한국 서비스품질 지수 최고점 획득, 3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호텔”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서비스품질 등급 심사에서 AAA 등급을 인증 받는 등 3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 받아 한국 최고의 호텔로 명실상부 자리매김하였다. 과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그다지 큰 규모가 아니고, 롯데호텔이나 프라자호텔처럼 인지도가 높지 않은 리츠칼튼 호텔이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는 것에 궁금증을 가지며, 대외적으로 아주 높은 만족도와 명성을 자랑하는 호텔의 서비스가 어떻게 다른지, 조금 더 많은 것을 알아보고자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조사목적

오늘날 호텔은 서비스분야의 대표산업으로써 단순히 이용고객에게 잠자리나 식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은 물론, 사교, 비즈니스, 각종 모임과 행사, 건강과 휴식을 위한 지역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특히 2002 한일 월드컵과 부산 아시안 게임, 각종 박람회나 국제적인 회의 등의 개최 및 유치가 많아진 지금, 많은 외국 관광객의 방문이 점차 늘고 있다. 호텔은 외국 관광객이 머물고 가는 장소와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외화유치의 역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전진기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국제사회가 과거 어느 때보다 긴밀한 관계를 통하여 상호 공동이익을 추구하고 있고 과학의 발달로 인해 지구가 시공간적으로 좁아짐에 따라 국제 간 협력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런 현실을 감안해 볼 때, 국제행사의 개최나 관광산업 등은 점차로 더욱 빈번해질 것이며, 이런 현상들은 곧 여러 각도에서 국내의 산업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호텔 같은 숙박업의 경우 늘어나는 외국인의 유입과 방문은 더 많은 영향을 받고 점차 그 중요성도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리츠칼튼 호텔은 한국표준협회(KSA)가 매년 수여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3년 연속 한국 서비스품질 지수(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을 직접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 최고점 획득, 3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비지니스 호텔"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서비스품질 등급 심사에서 AAA 등급을 인증 받는 등 3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 받아 한국 최고의 호텔로 자리매김하였다. 리츠칼튼 호텔은 외국계 체인호텔로서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호텔이다. 우리나라에는 1995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명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러 가지 수상내역이 입증하듯, 다른 호텔과는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호텔로서 전세계 리츠칼튼호텔에서 같은 신조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리츠칼튼호텔 서비스마케팅 분석(A+리포트)
  • 마케팅 실시**집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 연출* *품격 높은 인테리어와 미술품 전시*1) 키즈(kids) 마케팅의 활성화2)다양한 패키지 마케팅의 활성화 3)세계적 회사들과 연계한 F&B 및 국제적인 판촉마케팅의 활성화나아갈 방향리츠칼튼 서울은 다른 호텔에 비해 자신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기억 될 수 있는 호텔, 다시 방문 할 수 있는 호텔로 기억을 심어 줌으로써 호텔에 대한 이미지를 상승 시켰고, 직원들에게 많은 서비스 교육

  • [호텔산업]리츠칼튼 호텔 서비스 전략
  • 서비스 개발 리츠칼튼 패키지 시리즈호텔 내 인터넷 환경              리츠칼튼의 만족도 조사JDPowerServey Results(만족도 조사결과) Employee Satisfaction(직원만족)   Improve Pride & Joy(자부심과 즐거움의 향상) 최종 결론호텔 리츠칼튼 서울에 대해 조사해 본 결과, 모든 고객중심의 방침과 마케팅 전략들은 단순히 고객의 기대에 미치는 정도를 넘어 기억에 남을 방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한 설문조사에서, 리츠칼튼의 고객중 92

  • [호텔경영]리츠칼튼호텔의 경영전략분석
  • 서비스 강점2-4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Ⅲ.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 전략 및 서비스3-1. 고객정보시스템을 이용한 개별적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3-2. 고객 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Service Recovery3-3. 6 Ps Concepts3-4.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전략3-5. 리츠칼튼의 마케팅 사례Ⅳ.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Ⅴ. 리츠칼튼의 SERVQUAL 조사 문제점 및 개선안Ⅵ. 문제점 및 개선안 ■ 결 론 (시사점)참고문헌 및 관련 보도 자료■ 서 론 오늘날 호텔

  • [마케팅] 리치칼튼호텔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
  • 호텔이기 때문이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크고 작은 호텔들이 생겨나는 오늘날 관광객들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가격을 제시하는 호텔을 찾게되고 자신의 의사에 따라 호텔을 결정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예약을 하게될 호텔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 보는 것도 호텔결정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목이 되었다. 본문에서는 서울 소재 특 1급 호텔 중 리츠칼튼 호텔을 선정하여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및 직원 서비스의 기본 운영 방침, 객실과 식음료 부서를

  • [호텔마케팅]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
  • 호텔이기 때문이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크고 작은 호텔들이 생겨나는 오늘날 관광객들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가격을 제시하는 호텔을 찾게되고 자신의 의사에 따라 호텔을 결정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예약을 하게될 호텔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 보는 것도 호텔결정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목이 되었다. 본문에서는 서울 소재 특 1급 호텔 중 리츠칼튼 호텔을 선정하여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및 직원 서비스의 기본 운영 방침, 객실과 식음료 부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