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에버랜드 허태학사장의 리더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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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에버랜드 및 허태학 사장님 연구 설정 배경
2. 허태학 사장님 Profile

Ⅱ. 본론
서비스 리더의 철학
사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한 허태학 사장님의 리더십 연구
“수평과 서비스” 라는 사장님의 경영 쳘학
서비스 리더의 혁신- 허태학 사장님의 조직 문화 혁신
파트너의 서비스 창조 능력
리더 만족이 아닌 고객만족
서비스 리더십의 핵심 요소

Ⅲ 결론 : 적용 및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서론
1.에버랜드 및 허태학 사장님 연구 설정 배경
허태학 사장님은 호텔, 관광업계에서 소문난 리더이시다.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이 기존의 제조업과 다를 바 없는 경영을 했던 것에 반하여 허태학 사장님은 혁신적으로 경영 전반적인 부분에 개혁을 하심으로써 보다 선진화된 서비스 기업의 모형을 만드신 분이다.
허태학 사장님을 연구하게 된 배경은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 테마파크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었던 장본인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연구하게 되었다.

에버랜드 소개 및 조직 현황
에버랜드 소개
삼성 에버랜드 주식회사는 1976년에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장하여, 이후 허태학 사장님께서 1996년 개장 20돌을 맞아 용인자연농원의 이름을 에버랜드로 바꾸셨다. 동북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새 이름이 필요하다는 이유에서였다. 1996년에 “에버랜드”로 바꾸고, 당해 고객만족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1997년에 IAAPA(세계테마파크총회)로부터 안전 대상을 수상하였고, 99년에는 고객서비스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도에는 Amusement Business지에 세계 테마파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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