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에버랜드 허태학사장의 리더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2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서론
1. 에버랜드 및 허태학 사장님 연구 설정 배경
2. 허태학 사장님 Profile
Ⅱ. 본론
서비스 리더의 철학
사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한 허태학 사장님의 리더십 연구
“수평과 서비스” 라는 사장님의 경영 쳘학
서비스 리더의 혁신- 허태학 사장님의 조직 문화 혁신
파트너의 서비스 창조 능력
리더 만족이 아닌 고객만족
서비스 리더십의 핵심 요소
Ⅲ 결론 : 적용 및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서론
1.에버랜드 및 허태학 사장님 연구 설정 배경
허태학 사장님은 호텔, 관광업계에서 소문난 리더이시다.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이 기존의 제조업과 다를 바 없는 경영을 했던 것에 반하여 허태학 사장님은 혁신적으로 경영 전반적인 부분에 개혁을 하심으로써 보다 선진화된 서비스 기업의 모형을 만드신 분이다.
허태학 사장님을 연구하게 된 배경은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 테마파크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었던 장본인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연구하게 되었다.
에버랜드 소개 및 조직 현황
에버랜드 소개
삼성 에버랜드 주식회사는 1976년에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장하여, 이후 허태학 사장님께서 1996년 개장 20돌을 맞아 용인자연농원의 이름을 에버랜드로 바꾸셨다. 동북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새 이름이 필요하다는 이유에서였다. 1996년에 “에버랜드”로 바꾸고, 당해 고객만족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1997년에 IAAPA(세계테마파크총회)로부터 안전 대상을 수상하였고, 99년에는 고객서비스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도에는 Amusement Business지에 세계 테마파크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