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삼성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 레저 마케팅
- 역사, 역할, 필요성, 전략
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
(1) 테마파크 환경분석
(2)기업소개
(3) 기업성장 전략
3. 에버랜드 리조트 분석
(1)SWOT분석
(2)STP분석
(3)7P분석
(4)경쟁사 분석 - 디즈니랜드
4. 에버랜드 리조트 성공요인
5. 마케팅 전략
6. 보완성 및 향후 과제
7. 결론
- 본문내용
-
<서론부분>
1. 관광레저 마케팅
(2) 역할 및 필요성
-관광 수료를 창조, 확대, 유지
-사람들의 자신실현, 안정 ⇒ 고차원적인 만족 추구
(3)기존 마케팅과 차이점
-고객 만족을 통한 이윤추구 ⇒ 공통점
-복잡성과 상호의존도가 높음 ⇒차이점
.
.
.
<본문>
5. 에버랜드 리조트의 성공요인
1) 외부고객
친절화 : 인사, 용모, 복장, 보행, 전화예절
청결화 : 그린 키퍼 근무
고급화 : 시설의 고급화, 인력의 고급화, 운영의 소프트화
정보화 : 정보 인프라 구축, 협력업체와 온라인 망 구축
국제화 : 외국어 강화, 외국어 인센티브 제 도입
안전화 : 녹색 경영, 전담인력 구성, 환경 아카데미 운영
2) 내부고객
3)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4) 쉴 새 없는 개척정신
5)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6) 연구 활동
.
.
.
<결론>
현재 국내의 부동의 테마파크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차
후 2013년과 2014년 부산 롯데월드 완공과 인천에 디
즈니랜드가 들어서게 되면 향후 입지에 위험이 있는 만
큼 현 시점에서 만족하지 말고 다양한 마케팅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굳건히 지켜 냄으로써 계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
◈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
◈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
◈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
◈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장소협찬 : 부산 • 경남지방최대 민석도서관
자료평가
- 가격에 비해서 너무 저질 자료였다.
- kam***
(2008.06.01 22:08: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