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에버랜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버랜드의 선택동기
2. 관광의 주체- 에버랜드의 이용자
(1) 인구별 세분화
(2) 지리적 세분화
(3) 표적시장
3. 관광객체- 에버랜드 이용시설물들에 대하여
(1) 에버랜드 소개
(2) 에버랜드 구성
4. 관광의 매체
(1) 공간적
(2) 시간적
5. Planning- 에버랜드의 계획화
(1) 경영목표
(2) 경영계획안 개발
(3) 경영계획안 평가
(4) 경영계획안 선택
6. Organizing- 에버랜드의 조직화 및 조직구조 유형
(1) 분사형 아웃소싱
(2) 오아시스경영, 학습조직의 발달
7. Leading- 에버랜드의 리더쉽 및 동기유발 요인
(1) 변혁적 리더쉽
(2) 동기유발
8. Controling- 에버랜드의 통제활동
9. 관광 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및 마케팅의 이해
(1) 고객만족 마케팅
(2) 레인 마케팅
(3) 약속 마케팅
(4) 서비스 마케팅
(5) 입소문 마케팅
(6) 지속적으로 추진된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7) 서비스 아카데미
10. 에버랜드의 STP분석과 4P 마케팅 전략분석
(1) STP분석
(2) 4P 마케팅 전략분석
본문내용
1. 에버랜드의 선택 동기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이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문화에 앞장 선 에버랜드는 그 후 20여 년이 넘게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 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개장 20주년인 1996년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전 단지를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시키고자 ‘에버랜드 EVERLAND’ 라는 신규 CI를 도입하며 종합 리조트단지로 재탄생 하였다.
에버랜드는 2001년에는 입장객 1억 명을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사단 에 이어 세계 6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었으며, 2003년에는 9년 연속 고객만족 경영수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게다가 해마다 외국인 관광객 입장이 늘고 있다. 에버랜드를 찾는 외국인은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동남아 지역의 관광객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관광 상품들엔 아예 에버랜드가 필수 방문지로 포함되어 있으며 2000년에는 50여만 명의 외국인이 이곳을 찾았다.
앞으로 에버랜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커다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에버랜드의 여러 가지 성공 마케팅을 분석해 보며 이번 수업 시간을 통해 에버랜드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개발론] 테마파크 국내외 성공 및 실패 사례
  • 관광개발론CONTENTSⅠ. 관광개발의 유형1. 관광개발 유형의 분류2. 테마파크Ⅱ.테마파크 국내 성공사례 (에버랜드)1. 사업소개2. 시설현황3. 에버랜드의 성공요인4. 문제점 및 개선사항Ⅲ. 테마파크 해외 성공사례 (유니버셜 스튜디오)1. 사업소개2.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특성3.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성공요인4. 유니버셜 스튜디오 코리아Ⅳ. 테마파크 실패사례 (유로 디즈니)1. 사업소개 및 설립배경2. 경영전략3. 실패요인 및 대처방안Ⅴ. 결론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목 차Ⅰ서론Ⅱ 학습조직의 이론적 고찰1. 학습조직⑴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⑵ 학습조직의 정의⑶ 학습조직의 핵심개념⑷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구축방안⑴ 학습조직 구축기반⑵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⑶ 학습조직 기본체계의 이해3. 학습조직의 목표⑴ 가치창조를 통한 회사만족,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⑵ 한국적 학습조직의 구현4. 학습조직과 지식경영Ⅲ 기업사례1.에버랜드⑴ 에버랜드의 발전과정⑵ 에버랜드의 환경분

  • [리더십] 에버랜드 허태학사장의 리더쉽 분석
  • 서론1.에버랜드 및 허태학 사장님 연구 설정 배경 허태학 사장님은 호텔, 관광업계에서 소문난 리더이시다.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이 기존의 제조업과 다를 바 없는 경영을 했던 것에 반하여 허태학 사장님은 혁신적으로 경영 전반적인 부분에 개혁을 하심으로써 보다 선진화된 서비스 기업의 모형을 만드신 분이다. 허태학 사장님을 연구하게 된 배경은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 테마파크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었던 장본인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연

  • [마케팅]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비교분석
  • 에버랜드 소개 1. 에버랜드 - 사계절 축제의 나라 Ever ( 영원, 활력 ) .Land ( 자연, 포근함 ) 에버는 시간(時間)이고 랜드는 공간(空間)이죠. 그래서 인간(人間)을 포함해서 3간(三間)주의를 경영이념으로 정했습니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였습니다. 에버랜드는 1976년 용인 자연 농원이란 이름으로 개장했다. 허태학 사장 취임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와 국제적 이미지를 위해 96년 영원한(ever) 놀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