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의 국제화 전략과 취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 소개
(1)슬로건
(2)사업 원칙
(3)네슬레의 역사
(4)한국 네슬레
(5)네슬레 아이템
(6)대표적 제품
(7)기업 매출
2.환경분석
(1)SWOP분석
(2)4P분석
3.시장분석
(1)주요시장 점유율
(2)주요 진출국의 2001~2004판매
(3)국제 주요 진출국의 판매 규모
4.네슬레의 국제화 전략
(1)네슬레가 세계시장으로 진입하게된 요소
(2)네슬레 브랜드의 국제화
5.네슬레의 취업 전략
(1)기업의 인재상
(2)근로 조건
(3)복리 후생 제도
(4)채용 과정
(5)취업전략
(6)근로 조건
(7)채용 과정
(8)취업 전략
7.출처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국가 : 스위스
업종 : 식품업
설립자 : 앙리 네슬레
설립일 : 1866년
본사 : 브베
한국지사 : 한국 네슬레(주)
(1) 슬로건
wherever whenever however
네슬레는 어디서나 언제나 어떤 식으로든 소비자를 찾아간다는 의미로서 네슬레의 전략을 한마디로 요약해 준다고 할수 있다. 네슬레 제품은 시간, 장소, 바업을 불문하고 소비자에게 전달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2) 사업원칙
“네슬레는 사업을 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비즈니스 및 문화, 종교, 관습을 따른다.”
네슬레의 비즈니스 목적은 네슬레가 사업을 하고 있는 국가 혹은 지역경제의 가치를 높이는데 있다.
네슬레는 단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회사의 성공은 직원들의 의식과 행동에 의해서 이루어 진다고 믿고 있다.
네슬레 제품을 사용하거나 네슬레에 대한 관심이 있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서 투명한 경영을 할것이다.
1866년에 앙리 네슬레에 의해 설립된 네슬레는 2002년 판매액을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회사로 58여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약 508여개의 생산시설을 두고 있으며 약 254,199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3) 네슬레의 역사
# 초창기 (1866~1905)
영양실조로 인한 유아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모유 대신 유아의 영양 보충 식품을 개발. 미숙아의 삶을 구하게 됨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아 유럽 대부분 지역 시장에서 판매되었다.
1866년에 설립한 Anglo-Swiss연유 회사는 1870년대 중반에 제품 범위를 치즈와 유아용 분유로까지 넓혔다. 1874년에 앙리 네슬레의 네슬레 회사는 연유제품을 판매하여 두 회사는 1905년 합병될 때까지 격렬한 경쟁업체였다.
#세계무대로의 도약 (1905~1918)
1905년 합병에 의해 설립된 회사는 네슬레와 Anglo-Swiss우유 회사라 불림.
1904년에 네슬레는 스위스의 "General Chocolate"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후에 제조식품에 쵸콜릿을 추가한다.
회사의 판매 대리점을 현지의 자회사로 바꿔 연유 수출을 급속도로 증가시켰다.
그러나 대부분의 생산시설은 유럽에 남겨져 제1차 세계대전이 발생했을때 생산이 중단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나 전쟁에서 유제품의 엄청난 수요를 만들어내었고 이것은 대부분 정부 계약의 형태로 이루어졌다. 회사를 계속 유지하기 위하여 네슬레는 미국에 있는 공장을 사들였고 전쟁이 끝날 무렵에는 약 40여개의 공장이 네슬레의 소유가 된다.
# 네스카페를 향해 (1918~1938 )
제1차 세계대전의 끝나고 정부 계약의 적대감을 약화와, 전쟁동안 가루 우유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신선한 우유의 공급이 가능해지자 다시 그 쪽으로 돌아섬으로써 1921년에 첫번째 손실을 기록한다. 원료가격의 상승과 전 세계에 걸친 전후 경제 사정의 악화, 환율의 하락으로 절망적인 상황이 더 심해지자 네슬레 운영자들은 공장 가동을 합리화시켜 회사의 부채를 현저히 줄였다.1920년대에 네슬레의 생산라인은 처음으로 종래의 생산 라인을 넘어섰다. 쵸콜릿 제조업은 회사에서 두번째로 중요한 부분이 되고, 1938년에 네스카페가 출시되었다. 네스카페는 출시되자마자 성공하였고 네스카페의 성공은 1940년대 초의 네스티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 참고문헌
-
네슬레(www.nestle.ch.fr)
(www.nestle.co.kr)
네이버(www.naver.com)
취업 뽀개기(http://cafe.daum.net/breakjob)
책(세계 최대 식품 기업으로 성장한 네슬레)
지은이: 이은엽 지음
출판사:ema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