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K과 FUJI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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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서론
세계화 되는 시장, 국제화 되는 기업
2. 본론
(1) KODAK과 FUJI
KODAK
- Kodak의 의미
- Kodak 의 역사
FUJI
- FUJI 의 창조와 발전의 역사
- 최근 한국 내 마케팅 활동 현황
(2) 사례연구
(3) 현지화 전략이란
현지화의 정의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
(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 네슬레, 펩시콜라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 한국 G사
-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
(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
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
글로벌화, 현지화 간의 적절한 균형 추구
1. 서론
오늘날 기업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과학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경영방식, 개선된 수송과 빨라진 통신의 도움으로 급격하게 국제화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국제경영이란 두개 이상의 국가간에 이루어지는 경영활동을 의미하며, 대상은 재화, 서비스, 자본, 인력, 기술 등이 모두 포함되는 것이다.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더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렇듯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세계시장의 흐름과 변화에 대해 알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마다의 확고한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기업의 국제화에 성공하고 같은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친 코닥과 후지에 대해, 그들의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의 의미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본론
I. KODAK과 FUJI
◈ KODAK
*Kodak의 의미
1886 년 6월 Kodak(코닥)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졌다. 원래 Kodak은 이스트먼 건판회사에서 새로 만든 소형 카메라의 이름이었다. Kodak을 너무 마음에 들어 했던 이스트먼은 즉시 상표등록을 하고 다음과 같은 말을 상표 등록할 때 첨부했다고 한다.
Kodak은 기억하기 쉽게 짧고 간결하다.
새로운 단어이나 발음에 문제가 없다.
예술적인 어떤 단어와도 닮지 않았다.( 이로 인해 예술적인 다른 것들을 연상시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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