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경영전략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 서
디즈니 왕국의 건설
Walt Disney의 사망 후 Michael Eisner가 오기까지…
그 후의 디즈니…
- 본문내용
-
디즈니 왕국의 건설
사업의 시작
1901년, 시카고에서 태어난 월트 엘리아스 디즈니(Walt Elias Disney)는 어려서부터 예능분야에 관심을 보였으며 영화관에서 움직이는 만화를 접한 후, 이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엿보았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겪고 처음으로 오스왈드 더 래빗(Oswald the Rabbit)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내어 성공을 하였지만 캐릭터에 대한 권리를 빼앗기는 경험을 겪었다. 그 이후, 캐릭터에 대한 권리를 얻음으로 디즈니 왕국으로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1928년 미키 마우스를 창조하여 아이웍스(Ubbe Iwerks)와 함께 성공을 거두었고, 이 성공은 회사가 다양한 캐릭터와 진보된 애니메이션 기술을 가질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주었다.
Competition Advantage – Character and Technology
미키 마우스 이후 도날드 덕, 구피, 작은 돼지 삼형제로 오스카에서 상을 탔으며, 동시에 디즈니는 만화에 색을 입히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과 디즈니의 캐릭터들이 합쳐져 그의 회사는 경쟁자들에 비해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단편 만화에서의 경험은 디즈니의 스튜디오가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는 것에 도움을 주었다. 사실적인 움직임을 위해 비용이 많이 들지만 초당 많은 그림이 필요한 것을 배웠고, 실감나게 하기 위해선 컬러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멀티플레인 기술(카메라와 동화판 사이에 여러 장의 셀을 겹쳐 놓아 원근감을 느끼게 해주는 방법)을 개발하여 디즈니에게 또 다른 오스카상을 안겨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