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디즈니사 분석과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해석------------------------------------- -1-

2. Case Discussion Question 1) ---------------------- -3-

3. Case Discussion Question 2) --------------------- -4-

4. Case Discussion Question 3) ---------------------- -6-

5. 추가질문

1) 디즈니 사례의 국제경영학적 분석

(1) 시장분석 ---------------------------------- -8-

(2) 소득/위험/비용요소분석 ----------------------- -10-

(3) 진입방식-Dunning의 절충이론 ----------------- -11-

(4) 디즈니 FDI의 특징 -------------------------- -16-

2)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18-

3) 디즈니의 회생전략 ----------------------------- -22-

6. 결론 및 시사점---------------------------------- -24-

본문내용
1. CASE 해석
1992년까지 월트 디즈니사는 테마 공원 산업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었다. 첫 번째 공원인 디즈니랜드는 1955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장되었다. 공원에의 테마곡은 “결국 디즈니랜드는 하나의 작은 세계였죠( After all, it's a small world.)."였는데, 이곡은 이국적인 문화들과 잘 어우러진 이상적인 미국을 모토로 매우 계산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하나의 가족으로서 함께 살아나가는 것이 얼마나 가슴 따뜻한 일인지를 테마로 삼고 있다.
공원 안에는 어린이들을 비명 지르게 만드는 어두운 터널과 덜컹거리는 놀이기구들이 있지만, 이것은 전혀 현실적인 공포가 아니다. 또한, 모두가 삽화와 만화로 보아서 익숙한 디즈니캐릭터들로 분장한 직원들은 공원 안 어디서나 볼 수 있었고 고객들이 미키마우스 손목시계와 인어공주 음반을 사도록 유도했다. 애너하임 공원은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1970년대 플로리다에서 이러한 성공이 되풀이되었고, 1983년 디즈니는 도쿄에서의 성공적인 개장으로 일본인들 역시 미키마우스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음을 증명했다. 디즈니는 일본인들 계속 사로잡는 한편, 프랑스에 관심을 갖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디즈니사의 가장 큰 재산은 플로리다주 올란도에 있는 29000에이커 부지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였고 3개로 나누어진 테마파크를 자랑으로 삼았었다.1971년에 개장한 98에이커의 매직 킹덤 테마파크는 7개의 테마 공원에 45개의 놀이시설물을 갖추었고 그 자리에서는 최초의 공원이었다. 100에이커에 달하는 디즈니 엠쥐엠 스튜디오 테마 파크는 영화 제작및 TV 제작 시설을 포함하고있을 뿐 아니라 헐리우드 영화 산업단지 주변을 중심으로 13개의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분석 아래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라는 모토를 내걸었다. 이러한 컨셉을 바탕으로 한 변신의 노력은 주고객을 가족 중심으로 형성시키는 성공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2) 고객 유치용 각종 이벤트앞에서의 1억명 이벤트에서 볼 수 있듯 에버랜드의 고객을 끌어오는 힘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사실 한 놀이시설에 1억명이 찾았다는 것은 대단한 수치다. 25년 동안 매일 1만958 명이 찾은 셈이다. 아시아에선 도쿄디즈니에 이어 두번째다. 하지만 세계 1위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디즈니 테마파크의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디즈니에게는 악재로 작용했다. 4분기 디즈니 월드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3% 줄어든 3억1,3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입장객수도 25%가량 감소했다. 2. 성공전략 및 기업경영의 특성디즈니의 배역들, 이미지, 전문적인 기술은 프랜차이즈화 되고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가 월트 디즈니 회사에서 장비, 기술, 이름을 판매하여 1983년에 개장되었고, 이외에도 1992년 유로 디즈니가 파리 외곽에 개장된 바 있으며,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목 차 Ⅰ. 연구배경 및 목적 Ⅱ. 테마파크의 개념 1. 테마파크의 정의 및 요건 2. 테마파크의 특성3. 테마파크의 효과Ⅲ. 테마파크의 탄생과 발전과정 1. 탄생배경 2. 발전과정 Ⅳ. 테마파크의 유형1. 공간성 테마파크 2. 테마별 테마파크 3. 입지별 테마파크 Ⅴ. 테마파크 운영사례1. 성공사례 가. 도쿄 디즈니랜드 나. 용인 애버랜드 2. 실패사례 및 개선방안 가. 부산 미월드 나. 유로 디즈니랜드 Ⅵ. 맺음말※참고자료Ⅰ. 연구배경 및 목적사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Comparative Management Case 사례연구< 주제 : Cultural Environment를 바탕으로한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목 차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2. 비교경영학 혹은 기업경영의 비교연구에 대한 접근방법 3. 문화적 요소 Ⅱ.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Ⅲ. 실패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