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디즈니] 프랑스디즈니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해석

2. Case Discussion Question 1)

3. Case Discussion Question 2)

4. Case Discussion Question 3)

5. 추가질문
1) 디즈니 사례의 국제 경영학적 분석
2) 유로 디즈니(해외직접투자)와 도쿄 디즈니(프랜차이즈)의 비교 및 분석
3) 디즈니의 회생전략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92년까지 월트 디즈니사는 테마 공원 산업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었다. 첫 번째 공원인 디즈니랜드는 1955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장되었다. 공원에의 테마곡은 “결국 디즈니랜드는 하나의 작은 세계였죠( After all, it's a small world.)."였는데, 이곡은 이국적인 문화들과 잘 어우러진 이상적인 미국을 모토로 매우 계산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하나의 가족으로서 함께 살아나가는 것이 얼마나 가슴 따뜻한 일인지를 테마로 삼고 있다.
공원 안에는 어린이들을 비명 지르게 만드는 어두운 터널과 덜컹거리는 놀이기구들이 있지만, 이것은 전혀 현실적인 공포가 아니다. 또한, 모두가 삽화와 만화로 보아서 익숙한 디즈니캐릭터들로 분장한 직원들은 공원 안 어디서나 볼 수 있었고 고객들이 미키마우스 손목시계와 인어공주 음반을 사도록 유도했다. 애너하임 공원은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1970년대 플로리다에서 이러한 성공이 되풀이되었고, 1983년 디즈니는 도쿄에서의 성공적인 개장으로 일본인들 역시 미키마우스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음을 증명했다. 디즈니는 일본인들 계속 사로잡는 한편, 프랑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특히 프랑스인들 스스로 유럽 최고의 문화와 유행의 수도로 일컫는 파리가 바로 그 대상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디즈니가 왜 프랑스를 택했는지를 궁금히 여겼다. 디즈니가 새로운 국제 테마 공원을 지을 것이라는 말이 처음 흘러 나왔을 때에, 전 세계 200여 곳의 관리들이 디즈니의 마법을 자기들 고향에 실현시키기 위해서 디즈니를 유혹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Comparative Management Case 사례연구< 주제 : Cultural Environment를 바탕으로한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목 차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2. 비교경영학 혹은 기업경영의 비교연구에 대한 접근방법 3. 문화적 요소 Ⅱ.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Ⅲ. 실패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

  • [경영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실패사례
  • 디즈니 공연의 참여자-방문객들은 환상이라는 주제에 몰두Every year Update지속적 투자유로디즈니의 유럽진출배경도쿄 디즈니의 성공유럽의 경제 호황으로 인한 여가 소비 증가유럽 내 대규모 테마 파크의 부재50년 넘게 유럽에서 판매되어 온 디즈니 상품3만이 넘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1988년 유럽시장이 전체 디즈니 시장의 25% 차지프랑스 여론조사 결과 85%가 유로 디즈니 환영1985년 유로 디즈니 사 설립파리진출배경-1) 시장분석① 시장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유로디즈니랜드의 위기유로디즈니의 실패원인- 문화적특성롯데백화점의 모스크바 진출발표를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셔감사합니다.

  • [마케팅전략]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Korea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관한 전략적 고민
  • 프랑스파리에 세워진 유로디즈니랜드가 전문가 사이에서 실패한 케이스로 설명되는데, 이 이유역시 미국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큰 원인으로 작용되었다는것이 뒷바침된다.정부화 협력관계2002년 인천 자유무역 협정지대에 유니버셜스튜디오의 진출전략이 있었지만, 인천시와의 지대협상과정에서 수익성 구조에 맞지 않아 계획을 철수 했던 사례가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이루어진 상황으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내세운 인천공항 1시간 거리이내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목차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Ⅰ. 세계화 전략의 실패사례1. 코카콜라: 글로벌시대는 끝나고 현지화 시대가 도래2. 유로디즈니: 미국식이 아니라 프랑스식으로Ⅱ. 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1. 필립스와 마쓰시다2. 노키아와 에릭슨Ⅲ. 현지화 전략의 실패/세계화 전략의 성공사례 IBMⅣ. 요약 및 결론세계화전략과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