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디즈니랜드 일본진출 성공전략과 유럽진출 실패사례연구및 디즈니랜드 향후시사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즈니랜드 해외진출 성공,실패 케이스연구PPT -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디즈니랜드 일본진출 성공전략과 유럽진출 실패사례연구및 디즈니랜드 향후시사점 연구 PPT레포트입니다.

총 28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기업소개
(1) 월트디즈니 기업개요
(2) 연혁
(3) 경영 이념
(4) 서비스 철학

3. 디즈니랜드 해외진출 사례 분석
(1) 디즈니랜드 해외진출배경

(2) 일본시장 진출전략 (도쿄디즈니)
1) 도쿄 선정배경
2) 진출 방식
3) 도쿄디즈니 소개
4) 도쿄디즈니의 전략
5) 성과분석
6) 한계점분석

(3) 유럽시장 진출전략 (유로디즈니)
1) 유럽 진출 배경
2) 프랑스 파리 선정이유
3) 진출 방식
4) 유로디즈니 소개
5) 유로디즈니의 전략
6) 성과분석(실패)
7) 실패요인분석
8) 유로디즈니의 실패 극복 전략

4. 결론
(1) 도쿄디즈니와 유로디즈니 비교분석
(2) 시사점
본문내용
-표준화 전략
도쿄 디즈니의 표지판에는 영어가 사용되었고, 음식점에서는 미국 스타일의 음식을 파는 등의 전략

-음식물 반입 금지 및 캐릭터 상품판매
물을 제외한 음식에 반입 금지
도쿄 디즈니 안에서만 볼 수 있는 미키마우스 모양의 햄버거나 쿠키 등의 상품들을 판매.
의류, 문구, 인형, 생활용품, 포장지, 쇼핑백까지 디즈니 캐릭터를 넣어 판매

-차별화된 퍼레이드 및 행사
더운 여름에는 물 쇼 퍼레이드를, 밤에는 불 쇼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시간별로 주제를 다르게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로디즈니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유로디즈니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유로디즈니 실패원인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

  • [마케팅실패사례] 유로디즈니의 실패요인
  • 디즈니리조트 사업을 프랑스정부와 합의하였으며, 1989년 10월부터 유로디즈니리조트의 공사가 시작되어. 1992년 4월 유로디즈니리조트를 개장하였다. 2단계 사업은 2017년까지 계속 확장 계획으로 디즈니-MGM스튜디오, 컨벤션센타, 터파크, 제2의 주제공원, 과학공원, 골프장 등이 건설예정이다.Ⅱ. 유로디즈니의 마케팅 전략월트디즈니사(Walt Disney Company,WDC) 최초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인 일본의 동경 디즈니랜드가 큰 성공을 거두자 자연스럽게 유럽을

  • [유로디즈니] 프랑스디즈니사례
  • 유럽에 살고 있는 미국인들과 유럽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는 일본인들이 차지한다는 사실이었다. 이 시점에서 유로디즈니는 경영 전략을 바꿨다. 첫째, 공원의 주체성(identity)을 강화시키기 위해 파리 디즈니랜드로 이름을 바꿨으며, 두 번째로 제공되는 음식과 옷을 바꿨다. 한 관리자의 말을 들어보자. “우리는 프랑스풍 식당으로 공원을 오픈 했지만, 곧 고객들이 미국 공원처럼 셀프서비스 음식을 원한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또한 프랑스 스타일에

  • [국제경영] 디즈니랜드 세계경영의 성공과 실패
  • ● 디즈니랜드 세계경영의 성공과 실패1. 디즈니랜드의 개요디즈니랜드는 1955년 미국의 만화영화제작자인 월터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디즈니랜드는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부지와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개장 당시 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고 1971년에는 플로리다 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하였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7. 앞으로의 전망1. 붉은돼지 공각기동대2등 연말부터 잇단 개봉2. 애니 업계 개방 시기 유예 환영3. 추가 개방계획8. 시사점1. 한국 및 일본의 환경 분석1. 환경 분석1) 정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