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지펠 냉장고 zipel 업계 최초 20대 모델 기용에 따른 광고 효과 및 냉장고 선호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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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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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동기
제 2절 연구목적
제 2장 본론 Ⅰ- 연구모형
제 1절 연구모형
제 2절 연구가설
제 3절 연구대상
제 3장 본론 Ⅱ - 연구결과
제 1절 설문내용
1. 설문대상
2. 측정도구
(1) 광고형식, 브랜드 네이밍 척도
(2) 고객 참여형 광고 척도
(3) 제품에 대한 추가 사항, 인구통계학적인 변수 척도
제 2절 자료 수집 및 분석
제 3절 설문결과
제 4절 연구문제
제 5절 가설검증
제 4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동기
원래 백색 가전 제품의 대표적인 냉장고 광고의 경우 철저한 기능 설명 중심의 광고를 시행 했었다. 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냉장고 광고를 보면, 당대 최고의 여배우를 기용하여 기능 보다는 고품격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광고를 시작하였고 지금까지 그 추세는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주부들이 더 이상 예전의‘아줌마’ 보다는 젊고 세련된 ‘미시족’으로 바뀌면서 여성만의 소유물이라 할 수 있는 냉장고에 그 트랜드가 반영된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에 이런 트랜드에서 조금 변형된 사례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것은 모델의 기용에 있어서 20대의 젊은 모델(윤은혜) 의 기용과 소비자 참여형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이런 새로운 형태의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조사해보고자 설문지를 만들게 되었고, 더불어 원래의 냉장고 광고에서 이미지 중심의 감성 광고와 기능 설명 중심의 이성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조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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