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양문형 냉장고계의 라이벌 지펠 VS 디오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약문 ․ ․ ․ ․ ․ ․ ․ ․ ․ ․ ․ ․ ․ ․ ․ ․ ․ ․ ․ ․ ․ ․ ․ ․1
2. 선정이유 ․ ․ ․ ․ ․ ․ ․ ․ ․ ․ ․ ․ ․ ․ ․ ․ ․ ․ ․ ․ ․ 2
- 산업동향 및 상표의 기업소개
- 기업성과, 목표
3. 상표간의 전략비교 ․ ․ ․ ․ ․ ․ ․ ․ ․ ․ ․6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4. 맺음말 ․ ․ ․ ․ ․ ․ ․ ․ ․ ․ ․ ․ ․ ․ ․ ․ ․ ․ ․ ․ ․ ․ ․ ․11
5. 부록 ․ ․ ․ ․ ․ ․ ․ ․ ․ ․ ․ ․ ․ ․ ․ ․ ․ ․ ․ ․ ․ ․ ․ ․ ․ ․12
- 여러 가지 도표와 통계치
- 참고문헌과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요약문
최근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는 냉장고 시장에는 양문형 냉장고가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시장 점유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 할인점이나 백화점에 나가 봐도 그 인기는 금세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양문형 냉장고만 전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양문형 냉장고라도 삼성의 지펠과 LG의 디오스만 있는 것은 아니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클라쎄, 세계적인 기업 월풀, 제네럴일렉트릭(GE), 키친에이드 등 찾아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 양문형 냉장고 하면 지펠과 디오스가 떠오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판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의 상품을 말하자면 지펠과 디오스가 다 차지해버린다. 혼수용의 경우 이 두 브랜드의 독점은 더욱 분명해 진다.
두 브랜드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면 지펠은 삼성전자의 개별 브랜드 상표로서 냉장고의 판매를 맡고 있다. 삼성은 지펠이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냉장고 시장에 일대 대형화, 고급화 바람을 몰고 왔다. 지펠은 외제 선호 성향이 높은 고급 냉장고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를 제치고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는 한국형 디자인과 전력소모 및 소음감소, 철저한 애프터서비스로 최고급 프리미엄 냉장고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굳혀 가고 있다. 지펠 보다 1년 늦게 나온 디오스는 처음엔 ‘조용한 냉장고’라는 제품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고급 브랜드라는 차별화된 제품 Image와 Brand 전략을 결합시켜 고품격의 초대형 냉장고로서 외제보다 나은 수준과 그리고 더 조용한 냉장고를 추구하며 젊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
제품전략에서 지펠의 경우 지펠만이 가진 독립냉각기술이 최고의 강점이다. 반면에 소음과 소비전력면에서는 디오스보다도 떨어지는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 디오스의 경우는 소음과 소비전력이 적은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디자인의 경우에는 두 브랜드 모두 뒤지지 않을 만큼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을 내 놓고 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 SERI 마사모 포럼지음.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2006.
- 브랜드메이저ldma,Global brand, 새로운사람들, 2004.
- 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가정신 경영정신, 2003
- 삼성전자, ZIPEL 마케팅 사례, 삼성전자, 2005.10.4
2.2 참고기사
- 김재중, 한 '양문 냉장고' 유럽서 통한 까닭, www.kukinews.com, 2007.4.29
- 김재중, [삼성전자 '지펠'세계 시장 선풍] 독립냉각 기술로 50개국서 판매 1위, www.kukinews.com, 2007.4.29
- 구본홍, LG전자, 2007년형 '아트디오스'출시, www.naeil.com, 2007. 4.9
- 피원정, 냉장고의 라이벌, 디오스와 지펠, www.buyding.com, 2005.7.25
- 임윤규, 프리미엄 가전 판매비중 급상승, 디지털타임스, 2005.1.5
- LG애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 2007.3.25
2.3 참고사이트
- www.buyking.com
- http://dios.lge.co.kr/
- http://www.zipe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발 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쟁전략
  • 선발 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쟁전략 (삼성전자 지펠과 엘지전자 디오스)1.서론양문형 냉장고의 인기가 높다. 이제는 혼수나 결혼 2~30년을 맞이하여 새로 냉장고를 구입할 때면 의례히 양문형 냉장고를 찾는다. 할인점이나 백화점에 나가 봐도 양문형 냉장고만 전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내기업 중 삼성이 지펠이라는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해 가전 제품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함으로써 선발기업으로 설 수 있게되었다. 여기에 맞서 엘지

  • [마케팅] LCD 홈패드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함으로써 제품을 포지셔닝.‣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주 경쟁상대는 LG 디오스그러나 이 방식은 자사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술 이므로 도입기에는 별 문제가 없겠으나,추후 성숙기에 이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나올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대처 방안 모색 “ 특허청에 기술특허 신청 ” - 차별화에 초점, 자사의 독립적인 방식□ 4P MIX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Ⅰ . Product▷ 제품기본개념양문형 냉장고는 차별적인 품질 뿐 아니라 고급

  • [마케팅전략]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 위니아 딤채Marketing Strategy목차I.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2. 딤채의 연혁II. 외부분석1. 고객 분석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2) 생활 방식의 변화2. 경쟁사 분석1) 김치냉장고 빅32) 삼성전자 ‘지펠’ 3) LG 전자 ‘디오스’ 3. 시장 분석 (환경 분석) 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냉장고라는 제품의 핵심 concept 의 변화이다. LG 전자의 디오스와 삼성전자의 지펠은 신 개념 냉장고 도입의 성공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했으며 냉장고의 고급화, 대형화의 추세를 가속화 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냉장고 기능의 일부 분화로 인하여 김치 냉장고, 와인 냉장고 등의 기능적인 특성을 가진 냉장고의 출시로 인하여 냉장고 시장의 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따른 가전업계는 새로운 시장의 생성에 따른 마케팅 역량이

  • [브랜드자산측정방법] LG AD의 LG-BREMS를 통한 브랜드자산측정
  • 디오스만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ꡐ꿈이 아닌 현실 속의 냉장고ꡑ로 디오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하였다.- 새로운 디오스 광고 캠페인의 주된 키워드: 최고급/ young/ modern/ fresh - 경쟁 리포지셔닝: 디오스를 지펠과 같은 고급 영역에 포지셔닝시키되 한편으 로는 대립적 이미지를 창출해 주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타겟을 한 단계 높여 주는, 정말 가치 있는 냉장고로 포지셔닝시켜 주기 위해 향후 전체 광고 캠페인의 큰 흐름이 될 디오스의 컨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