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마케팅,] 일본진출성공(진로, 농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1) 일본의 국민성
2) 일본인은 왜 열심히 일하는가?
3) 일본인은 시간에 관계없이 열심히 일한다.
4) 일본인의 집단귀속의식
▣일본 시장의 특성
(1)일본 시장의 특성
① 치열한 경쟁의 시장
② 다양한 모임의 존재와 빠른 정보 흐름
③ 복잡하게 보이지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시장
④ 대고객 서비스 수준이 아주 높은 시장
⑤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한 비관세장벽이 있는 시장
▣일본 소비자의 특성
① 저가격, 고품질 선호
② 일점 호화소비와 소비의 양극화
③ 브랜드 선호 경향
PART.2
*일본 시장진출
▣사례1>.진로의 성공
진로가 일본시장에서 성공한 이유
1) 일본인 입맛에 맞춘 소주 신제품 개발
2) 디자인의 변화
3) 도매상들과의 반영구적 신뢰관계 구축
4) 중간 상들에 대한 충분한 이윤 보장
5) 점진적인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침투
6) 직판 체제 구축
7) 고 가격 고품질 정책을 추진
▣사례2>.농심의 성공
1) 농심 일본 진출의 서장
2) 농심 일본 진출의 전기
▣결론
- 본문내용
-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일본인의 국민성의 특징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는 것 가운데, 공통성이 있는 것을 몇 개 언급해 보자.
일본인이 몇 사람 모이면, 예를 들어 연령이라든가, 사회적 지위 등 어떤 기준에 의해 서로 서열이 의식되고, 그것에 의해 행동양식도 영향을 받는다. 또 일본어는 경어가 매우 발달해 있는데, 이것도 일본인들이 상하관계를 중시하는 것에 의한 영향인 것이다.
일본인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입장과 동떨어진 행동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까 혹은 타인에게 어떻게 비칠까 등에 관해서 마음을 쓰고, 그것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서양인은 자신의 의사나 의견을 직접 상대에게 부딪쳐 강하게 자기주장을 하는 데 비해, 일본인은 상대의 기분이나 입장을 살피고, 그것도 고려해서 발언하거나 행동하는 경향이 강하다. 또, 상대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행동을 기대한다.
일본인은, 승낙과 거절을 확실히 표명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이것은 일본인들이 상호 마찰을 피해보려는 소극적인 전통에서 발생된 것이라고 한다. 이것은 또 타인에 대한 아마에(あまえ:응석)로도 연결된다.
일본인들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존중한다. 건축이나 정원의 양식에서도, 일본에서는 자연을 그대로 살려 소재로 삼으려고 노력한다.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에 관해서 미국 여류 사회학자, 프로렌스크라크혼은 「미국인이나 러시아인은 자연은 인간에 의해 정복되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멕시코의 농민은 인간은 자연에 굴복해야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비해, 일본인은 인간은 자연과 조화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논술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