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개시문
농심선정이유

본론

1. 대상기업소개

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

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정치적요인
-경제적요인
-사회적요인
-인구문화적요인

4. 기업전략분석

결론

제언 및 결론


본문내용


서론

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이미 중국에서의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지역에서는 제휴거래선과의 협조 하에 5개 주요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여 시장의 발판을 굳혀 나가고 있다. 이 조사를 통해서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본론

1. 대상기업소개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토탈적인 생활 문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내외 고객의 건강과 삶의 기쁨을 창조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농심은 국내 라면 시장의 최강자로서 70%를 상회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라면, 스낵 외에도 삼다수, 웰치 주스를 비롯한 음료사업에 진출했으며, 무균밥, 만두, 햄 등 가공식품 분야로 최근 활발히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사는 라면, 스낵, 생수 사업에서 국내 1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농심의 첫 번째 강점은 확고한 인지도를 가진 다수의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라면에서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단일 브랜드로서 경쟁사 전체 매출액과 견줄 수 있는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스낵엔 새우깡, 양파링, 고구마깡, 포테토칩 등 장수 브랜드를 육성했다. 비교적 역사가 짧은 생수 분야에서도 동사는 삼다수 브랜드를 단기간 내에 1위 브랜드로 육성하는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여줬다.

참고문헌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과 진출전략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농심 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 - KBS 신화창조

-”농심, 이틀째 상승세..싸이 광고 후 매출증가” - 한국경제TV

-TEAM SL이 전해주는 상하이 이야기 - 중국기업소개

-"중국의 식품업계 대부 캉스푸"
(http://blog.naver.com/nvd?Redirect=Log&logNo=150125434424)

- 뷰티한국뉴스 - 농심 라면 파동, 한국 라면 對중 수출 해결책은?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4348)

-해외시장수출투자진출정보 KOTRA GLOBAL WINDOW -[수출직결정보]농심 라면 파동, 한국 라면對중 수출 해결책은? (http://www.globalwindow.org)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www.kosdoctor.co.kr 코스닥터

-www.cn-co.com 中國企業資信

-www.shinramyun.co.kr 신라면 홈페이지

-www.empas.com 엠파스

-www.koreatimes.co.kr

-www.nongshim.co.kr 농심 홈페이지

-www.cn.nongshim.com 농심 중국어 홈페이지

-www.seri.or.kr

-www.kdachina.com.ne.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chosun.com

-www.joins.com

-www.ne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농심은 중국 라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또한 라면류의 시장 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조금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 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990년부터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불과 10년이 채 지나지도 않은 현재, 중국은 이미 년간 라면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 업체였던 삼양 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중국, 미국, 일본, 대만, 중국 등 해외에서도 그 독특한, 매콤한 맛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 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2∼4배) 팔리고 있어, 더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한다. 농심의 해외 진출 현황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수출측면에서는 농심 브랜드의 라면과 스낵을 중심으로 8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 농심신라면,신라면,신라면중국진출,중국라면시장,신라면중국,신라면중국시장,신라면성공요인,신라면환경분석,신라면경쟁사분석,신라면4P
  • 신라면의 중국진출 Ⅰ 서론1. 선정동기2. 농심소개Ⅱ 본론1. 환경분석2. 경쟁사분석3. 4P분석4. 신라면의 성공요인Ⅲ 결론1. 문제점2. 향후 발전방향Ⅰ 서론1. 선정동기한국에서 라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농심의 신라면이다. 1980년대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신라면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 맛을 잘 살려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고 인스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웰빙열풍 임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

  • 농심,농심신라면,신라면,신라면마케팅,농심신라면마케팅,신라면분석,신라면중국진출,신라면중국진출사례,신라면성공요인,신라면경쟁사분석,신라면환경분석
  • 농심소개본론으로 환경분석과 경쟁사분석그리고 중국시장 4P분석과 신라면의 성공요인과 문제점마지막 결론으로 향후발전방향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신라면웰빙열풍에도 꾸준한 인기한국인의 맛세계화면식요리의 강자*선정동기*한국에서 라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농심 신라면 인데요1980년대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신라면은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 맛을 잘 살려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고인스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웰빙 열풍

  • [다국적기업론] 농심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 등 해외에서도 그 독특한, 매콤한 맛으로 사랑 받고 있음일본- 제휴거래선과의 협조 5개 주요도시에 판매거점 확보중국-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2. 기 업 소 개(3) 해 외 진 출 현 황(3) 해 외 진 출 현 황중국지역에 라면 및스낵 제품을 생산하는현지법인 을 3곳설립 (상해, 청도, 심양) 판매 및 연락업무를담당하는 사무소 2곳 (북경, 광주)을 운영2. 기 업 소 개(4) 중국농심 신라면 진출 현황연간1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