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론

개시문
농심선정이유

본론

1. 대상기업소개

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

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정치적요인
-경제적요인
-사회적요인
-인구문화적요인

4. 기업전략분석

결론

제언 및 결론
본문내용
서론

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이미 중국에서의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지역에서는 제휴거래선과의 협조 하에 5개 주요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여 시장의 발판을 굳혀 나가고 있다. 이 조사를 통해서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본론

1. 대상기업소개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토탈적인 생활 문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내외 고객의 건강과 삶의 기쁨을 창조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농심은 국내 라면 시장의 최강자로서 70%를 상회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라면, 스낵 외에도 삼다수, 웰치 주스를 비롯한 음료사업에 진출했으며, 무균밥, 만두, 햄 등 가공식품 분야로 최근 활발히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사는 라면, 스낵, 생수 사업에서 국내 1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농심의 첫 번째 강점은 확고한 인지도를 가진 다수의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라면에서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단일 브랜드로서 경쟁사 전체 매출액과 견줄 수 있는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스낵엔 새우깡, 양파링, 고구마깡, 포테토칩 등 장수 브랜드를 육성했다. 비교적 역사가 짧은 생수 분야에서도 동사는 삼다수 브랜드를 단기간 내에 1위 브랜드로 육성하는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여줬다.

참고문헌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과 진출전략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농심 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 - KBS 신화창조

-”농심, 이틀째 상승세..싸이 광고 후 매출증가” - 한국경제TV

-TEAM SL이 전해주는 상하이 이야기 - 중국기업소개

-"중국의 식품업계 대부 캉스푸"
(http://blog.naver.com/nvd?Redirect=Log&logNo=150125434424)

- 뷰티한국뉴스 - 농심 라면 파동, 한국 라면 對중 수출 해결책은?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4348)

-해외시장수출투자진출정보 KOTRA GLOBAL WINDOW -[수출직결정보]농심 라면 파동, 한국 라면對중 수출 해결책은? (http://www.globalwindow.org)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www.kosdoctor.co.kr 코스닥터

-www.cn-co.com 中國企業資信

-www.shinramyun.co.kr 신라면 홈페이지

-www.empas.com 엠파스

-www.koreatimes.co.kr

-www.nongshim.co.kr 농심 홈페이지

-www.cn.nongshim.com 농심 중국어 홈페이지

-www.seri.or.kr

-www.kdachina.com.ne.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chosun.com

-www.joins.com

-www.ne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농심에 대한 위협 요인 202) 진출 현황 203) 앞으로의 진출 계획 21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22. 사업 다각화 22VI. Teaching Note 24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24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4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24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5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25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5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263) 전략, 기업문화, 구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진출 1) 업계리더인 농심에 대한 위협 요인 2) 진출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진출 1) 업계리더인 농심에 대한 위협 요인 2) 진출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

  • [경영] 농심 해외진출 사례(중국,일본,미국,그 외 시장)
  • 국제 경영학(화CD) 7조농심이 만들고 세계가 먹는다농심 해외진출 사례I N D E X기업 소개국내 시장해외 시장전략국내 현황 / 성공전략 / 진출배경중국 / 일본 / 미국 / 그 외 시장결론STEP1 / STEP2 / STEP3판매농심 66.6오뚜기 13.4삼양 11.6팔도 8.4 기업 소개농심 그룹회장 / 신춘호설립시기 / 1965년 기업유형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상장법인사업종류 /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신춘호 회장1932년 생 형 신격호(롯데 그룹 회장)동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