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자료] 맨유 마케팅분석 -서비스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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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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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 동기
2. 연혁 및 수익 구조
2-1 구단 역혁
2-2 수익 구조
3. Service Profit Chain
3-1 내부 마케팅
3-2 외부 마케팅
3-3 상호관계 마케팅
4. 서비스
4-1 핵심 서비스
4-2 촉진 서비스
4-3 부가 서비스
4-4 확대 서비스
5 서비스 특성에 따른 대응전략
5-1 무형성 대응전략
5-2 이질성 대응전략
5-3 비분리성 대응전략
5-4 소멸성 대응전략
6. 7P 및 SERVQUAL모형
6-1 4P + 3P
6-2 SERVQUAL모형
7.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 SERI CEO 영상보고서
"투혼의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 권오규 경제부총리 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맨유가 뛰어난 기량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스타들을 최고의 팀워크로 한데 묶을 수 있는 바탕은 바로 합리적인 성과평가시스템과 그에 따른 보상”
“합리적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하는 맨유를 배우자”
⇨ 유수기관과 리더들의 벤치마킹 대상
명성, 축구성적 면에서는 비슷한 기업들이 많은데 그중 왜 맨유일까? 그것은 국내 혹은 외국의 많은 프로스포츠 구단들이 매년 적자를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차별적이고 효율적,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10년간 적자를 본 적이 없는 우량기업이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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