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CHESTER UNITED 경영 전략 분석 맨유 역사 맨유 선수영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MANCHESTER UNITED
경영 전략 분석
목차
1.역사
2. 선수영입(유소년 시스템 체계화)
3. 마케팅 전략
(1)맨유의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머천다이징 사업)
(2)팬들에게 다가 가라
(3) 유소년을 키워라!!
(4) 서포터와 회원관리
4.금융사 등과의 제휴 (AIG)
5.세계최고의 부자구단
6. (연고지+ 프로구단) 생존관계
7. 관광 상품화, 숙박, 응원
8. 맨유에게서 배우는 기업경영
(1)최고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2)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라.
(3)인재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라.
(4)초특급 자신감을 불어 넣어라.
(5)호통치기는 조직원들이 리더를 존경할 때만 효과가 있다.
9.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공의 배경
(1)축구의 본고장 영국 국민들의 관심
(2)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클럽시스템
(3)유소년 육성 프로그램
10. 수익추구 없이는 생존하기 어려워
11. 참고자료
1.역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Manchester United FC]
영국 프로축구 1부 리그인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에 소속된 프로축구클럽으로, 1878년 뉴턴 히스 FC(Newton Heath FC)로 창단하였으며 1902년 지금의 클럽명으로 바꾸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영국 최고의 명문클럽으로, 정식명칭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클럽(Manchester United Football Club), 애칭은 ‘붉은 악마들(Red Devils)’이다.
1892년 1부 리그에 오른 뒤 1908년 시즌부터 1999∼2000년 시즌까지 모두 13회의 리그 우승을 차지하여 리버풀 FC에 이어 두번째 최다우승팀이다. 그밖에 FA컵(Football Association Cup:축구협회컵)에서 10회,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2회, 컵위너스컵(Cup Winners Cup)에서 2회 우승하였다.
1950년대에 1부 리그에서 3회 우승하면서 전성기를 맞았고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부진하다가 1990년대 들어 6회의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고 황금기를 맞고 있다. 1998∼1999년 시즌에는 영국 클럽으로서는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유럽챔피언스리그, FA컵, 도요타컵에서 모두 우승하였다. 1999∼2000년 시즌에도 28승 7무 3패를 기록하여 전 시즌에 이어 1위를 차지하였다. 2002~2003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하였고, 2003~2004 시즌에는 FA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958년 독일 뮌헨에서 일어난 항공기 충돌사고로 선수들이 죽는 비극을 겪기도 하였으나, 구단의 자산 가치가 세계 클럽 가운데 최고일 정도로 경영이 우수하다.
2. 선수영입(유소년 시스템 체계화)
데이비드 베컴,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게리 네빌, 키에란 리차드손, 존 오셔….
이들의 공통점은 뭘까. 이 선수들은 모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소년클럽이 배출한 선수들이다. 또 다른 공통점이라면 모두 알렉 퍼거슨 감독이 스카우트하고 육성한 선수들이라는 점이다.
이처럼 맨유의 유소년시스템은 다른 영국의 어느 클럽보다도 강하고 체계가 잘 잡혀있다. FA 유스컵에서 9차례 정상에 등극, 영국 클럽가운데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또 다른 구단들이 큰 돈 주고 외부에서 선수들을 영입할 때 맨유는 어린 선수들을 키워서 1군에 선수를 공급해왔다. 현재 맨유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긱스만 해도 14살 때 일찌감치 발굴했고 베컴, 게리 네빌, 필 네빌 형제도 맨유의 유소년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되고 육성된 선수들이다. 최근에도 리차드손, 오셔 같은 선수가 그 명맥을 잇고 있다.
맨유 유소년시스템 정착은 퍼거슨 감독의 관심과 열정 덕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3대축구리그의 부흥과 우리가 배울점
  • 역사를 지니고서도 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잃지 않고 할아버지때부터 손자까지 지속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와는 전혀다른 모습으로 이러한 모습들은 우리사회가 꼭 배워야 할 점이다. 5. 결론5.1. 요약과 반성보이는 것만이 상품은 아니다.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남긴다. 미래 스포츠 산업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 의심하는 자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우리는 세계 빅3 리그와 맨유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성공행진을

  • [스포츠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입 예) 박지성, 루니부진한 선수 방출 예) 베컴, 반니스텔루이그밖에도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영입 예) 동팡저우선수마케팅본 론2-1. 성공요인경기장 투어 프로그램맨유 박물관MUTV방송국 견학스타 팬사인회 등 관련 상품 판매 관광사업본 론2-2. SWOT분석Strength선수 스카우팅 시스템Threat타국 유명구단의인지도 상승∙성장Opportunity스포츠시장 확대Weakness구단의 부채피거슨 감독의 고령화2-3. 4P전략본 론구단로고 상품스타, 이벤트

  •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역사책 판매사업1000페이지 분량의 구단 역사책으로, 한화로 530만원이나 되지만 선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현재 맨유의 최고상품이다.2. 경영전략 소개 가. 스포츠 산업(축구 시장) 분석(1) 세계 축구산업 현황스포츠 시장은 블루오션이다. 스포츠는 단순한 오락을 넘어서서 막대한 부를 창출 하는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축구는 블루오션 중에서도 블루칩이다. 국제축구 연맹(FIFA)은 유엔 가입국(192개국)보다 더 많은 가맹국(207개국)을 거느리고

  • FC서울 스포츠마케팅
  • Manchester United)3-1. 선정이유 & 구단소개3-2. Manchester United의 성공 전략3-3. Manchester United의 성공 전략의 원인 분석3-4. FC서울로의 성공 전략 적용4. 마케팅 분석을 통한 전략 평가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Ⅲ. 결론Ⅳ. 참고자료 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FC서울은 2010년 5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성남 일화 천마와의 쏘나타 K-리그 2010 경기에서 꿈의 6만 관중을 돌파하며 2007년에 역시 FC서울 이 작성한 55,397명의 입장 관중 기록을 3년 만에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과제(완)
  • 맨유는 1878년 Lancashire와 Yorkshire의 철도 회사 노동자들에 의해 Newton heat란 이름으로 창설되었다. 1902년 클럽의 파산 등의 이유로 Manchester United란 현재의 이름으로 재창설 된 클럽은 1892년 1부 리그에 처음 진입했다. 세계대전 이전 리그 우승 2번, FA컵 우승 1번이 고작이었던 맨유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두 명의 명감독 지휘 하에 최고의 클럽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1945년 팀을 맡은 Sir Matt Busby는 리그에서 5차례, FA 컵에서 두 차례나 팀을 우승시키면서 맨유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