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하나투어 전략 -인바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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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Intro”
-선정이유
-기업 소개

본론
- Situation Analysis
- Marketing Strategy
- promotion Strategy
product
difference

Interview로 알아보는 하나투어

Conclusion
Inbound의 발전방향 모색
조원들의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재 국내17개의 지사를 설립해 놓았으며 세계적으로는
28개의 지사를 설립한 거대기업

하나투어 인터네셔널은 인바운드 여행상품 시장 정유율 5위

엔고현상으로 인해 일본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세계경기침체가 둔해지는 시점 원달러환율의 하락으로 여행사간의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 될것이라는 전망

일본> 중국 > 동남아> 미주 순으로 해외관광객 유치되는 실정


25억원의 후원금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게 지불하고 2008~9시즌 맨유 홈경기(21경기) 중 LED광고판의 도시 광고 노출 2417만 달러(약307)억원의 광고 효과를 거둔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국내축구도 외면한 채 외화낭비를 한다는 비판여론이 많았으나, 적극적인 도시 마케팅이 박지성 효과와 더불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서울시의 하이서울 광고는 한 경기당 약 15회 100초 정도 노출되었고 이는 전세계 228개 채널에 일반경기 1억 명, 빅4경기는 4억 명 이상에게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영국 내 여론조사 결과 맨유 스폰서십 때문에 ‘서울을 여행하고 싶어졌다’ 또는 ‘휴가 여행지로 고려하고 있다’는 의견이 45%를 차지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도 적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다.


설악산/에버랜드/서울 3박4일
₩ 499,000~
출발일: 매일
투어시간: 09:00~19:00(10시간)
상품여정: 설악/속초(1) - 서울(2)
예정호텔: 설악한화리조트(3성급) 또는 동급 / 강남라미르 호텔(4성급) 또는 동급
상품특전: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 에버랜드 관광, 코믹액션 뮤지컬 ‘점프‘관람, [한국문화 체험] 김치 만들기&한복 체험, 특식 1회-씨푸드레스토랑 & 킹크랩


: 하나투어에서 담당하시는 업무가?

A: 하나투어 인터내셔날의 마케팅 팀에서 일하고 있다. 인바운드에 관련된 대외적인 업무(기획 컨텐츠 관리)등을 맡고 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컨텐츠 관리로, 국내 곳곳을 돌아다니며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Q : 하나투어만의 독특한 홍보 마케팅이 있습니까?
A : 하나투어는 여행전문 박람회 등을 열어 전반적인 관광산업등과의 친밀감을 조성하게끔 하여 연계관광에 힘을 실어 나르고 있다. 이에 따라서 패키지 상품을 더욱 강화하고 새롭고 다채로운 여행상품을 기획하는데 주력을 하고 있다.
이밖에 대학생들을 상대로 한 투어챌린저와 투어 챔피언쉽 프로그램 등을 개최하여 보다 다양한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 - http://www.nso.g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여행신문 - http://www.traveltimes.co.kr/

랭키닷컴 - http://www.rankey.com/

100hot - http://www.100hot.co.kr/

하나투어 - http://www.hanatour.com/

하나투어 블로그
-http://blog.naver.com/hanat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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