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광고매체 `현대사회 광고와 소비의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광고학_주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소논문] 1997년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한 대중매체 광고의 변화-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기호학적 접근 방법
- 광고학 광고의 기능을 4가지 마케팅,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측면에서 2가지 이상 자세하게 설명하고 각각 사례를 제시하시오
- 광고학] 광고의 긍정적 기능에 대하여 논하세요
- [광고전략]대상 연령별 광고에서 드러나는 남성상에 대한 연구 - 21세기 한국 TV광고를 중심으로.
- 본문내용
-
눈이 가는 곳마다, 발이 닿는 곳마다 광고가 있다. 지금 우리는 하루 24시간 아니, 1년 365일 내내 광고의 장마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침에 눈을 떠 펼쳐든 신문에서, 무의식적으로 켜는 텔레비전에서, 출근하면서 듣는 라디오에서, 지나가는 버스 옆면에서, 또는 지하철 승차권에서, 한 발짝만 떼어도 어느 곳이나 마주치게 되는 옥외 광고들, 그리고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에 접속하는 순간 마치 알라딘의 마술 램프처럼 튀어나오는 각양 각색의 인터넷 광고들이 우리 곁에 눈이 가는 곳마다, 발이 닿는 곳마다 광고가 있다. 드라마의 작품이나 대중 스타의 악세사리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든 광고! 우리는 언제나 광고에 노출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흔히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부른다. 산업 사회의 도래로 인해 자본주의의가 발달하자 자본가들은 광고를 상품 판매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소비자들은 광고 속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욕망을 구체화하는데, 이 과정에서 광고는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사회제도로 자리잡게 되었다. 우리들은 하루에도 수천 가지의 광고에 둘러싸여 살아간다. 단 하루라도 광고의 영향권에서 벗어나 살 수 있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1917년 영국의 소설가 노먼 더글러스(Norman Douglas)는 "광고를 보면 그 나라의 이상(理想)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만큼 광고는 해당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 다.
- 참고문헌
-
1. 김광수, 광고학, 한나레 언론 문화 총서28.
2. 김병희, 광고와 대중 문화, 한나레 언론 문화 총서34.
3. 제임스 트위첼, 욕망, 광고, 소비의 문화사, 청년사.
4. 조성국, 기독교 인간학, 고신대 기독교 교육연구소,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