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주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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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주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 례
1.
서론
2.
본론
(1) 광고매체
(2) 광고 전략과 계획
3.
결론
1. 서론
광고는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에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다. 어디를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그리고 어떠한 형태로든 광고를 접하게 된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 잡지 등과 같은 대중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광고만이 아니라 거리에서, 경기장에서, 경기 기록판, 버스 안과 건물 등에서 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그 속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유명한 로베르퀘링은 우리가 숨 쉬는 공기는 질소, 산소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그 속을 헤엄쳐서 다닌다.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하루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는다.라고 광고가 우리 생활이 굉장히 밀착해있다는 것을 언급했고 교황 바오로는 강과는 경제, 문화의 모든 생활의 국면에 게재되어 있고 생산과 거래 그리고 나아가서는 발명까지를 강조하며, 자극하는 어떠한 활력소와 같은 것이라고 하였다. 그렇기에 광고는 어떠한 조직과 기업을 경영하는 것에 필수적인 수단이 된 것만이 아니라 기업 미지를 만들고 제품의 판매촉진, 신제품의 도입 등을 용이하게 하는 큰 역할을 수행한다.
광고는 대량의 정보를 전달하며 소비자를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의사 결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렇기에 광고주의 경우에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아이디어를 더욱 많이 팔고, 더불어 알리기 위하여 광고를 이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이를 올바르게 구매,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광고를 소비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광고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기회를 넓혀 주기 위하여 현대사회에 존재하는 여러 요소라고 할 수 있다.
2. 본론
(1) 광고매체
1) 교통관련 시설물 이용
현재의 매체 환경에서 보면 광고의 전략으로 사회적 전략에 비례해서 요즘 새롭게 각광받는 있는 것이 바로 교통수단, 교통 관련한 시설물을 이용해서 이용하는 교통광고이다. 교통수단이 다양해지고, 첨단화가 되면서 이는 경제생활을 하기 위한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특히나 광고의 홍수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인에게 있어서 교통광고는 사람들의 생활에 자리를 잡은 교통 공간을 터전으로 해서 지상과 지하를 구분하지 않고, 어디서나 마주할 수 있는 친근한 광고매체이며, 더불어 그러한 활용방법과 개발의 아래서 무한하게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무시할 수 없는 광고 매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것은 지하철 광고, 버스 광고이다. 이 두 가지의 광고 시장은 그 규모의 부분에서나 효과의 영역에서나 큰 메리트를 가진다고 본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보면 하루일과가 일주일 동안 매우 비슷하고 그 일과를 위하여 이동하는 지역도 역시 일주일 내내 유사하다고 한다. 그렇기에 교통광고를 하고자 할 때, 시각적인 충족 행동을 하려고 하는 교통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비교적 노출 시간이 상당히 길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지속적인 소구활동을 펼칠 수 있고, 메시지의 반복적인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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