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의 기능을 4가지 마케팅,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측면에서 2가지 이상 자세하게 설명하고 각각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광고학
광고의 기능을 4가지 마케팅,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측면에서 2가지 이상 자세하게 설명하고 각각 사례를 제시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3.
결론
1. 서론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에 필요요소다. 광고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존재를 인식시키기 위해 사용하거나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광고는 주로 4대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데 4대 미디어 매체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이 있다.
광고는 대부분의 현대 기업이 마케팅 전략으로 어떠한 방식으로든 필수적으로 하고 있다. 그만큼 광고가 가지는 파급력과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제품의 존재가 소비자에게 인식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광고의 효과가 극대화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광고가 얼마나 창의적인가가 중요하다. 미디어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되기 되는 광고의 특성상 광고의 내용이 진부하거나 흥미롭지 않다면 홍보효과를 제대로 낼 수 없다. 1분가량 짧은 시간 안에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광고 내용을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해야 한다.
두 번째는 광고가 경험성이 있어야 한다. 일반 소비자가 이해하기에는 너무 난해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광고는 자칫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는 누구나 한번쯤 접해봤을 것 같은 친근함으로 경험성을 지녀야 한다.
세 번째는 과학성이 있어야 한다. 광고의 실질적인 효과가 무엇인지 과학적으로 연구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그래서 광고는 자극적이면서도 직관적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것은 심리학적인 분석을 통해 광고의 과학성을 높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광고는 이러한 세 가지 조건을 바탕으로 홍보효과를 가장 극대화하여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킴으로서 이윤의 극대화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광고는 이윤의 극대화 이외에도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이 광고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2. 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국제광고전략 분석 및 사례연구- 잠뱅이 베네통 박카스
  • 목 차 서론본론1. 현대사회에서의 광고의 필요성2. 광고의 정의3. 광고의 기능4. 광고와 마케팅의 관계5. 국제광고1) 국제광고 개념2) 국제광고 표준화와 적응화6. 우리나라 국제광고 실태7. 우리나라 국제광고의 문제점 및 전략 전개방향기업사례 - 광고전략 (베네통)1. 베네통 업체가 있기까지2. 광고전략3. 베네통 광고의 다양한 장르4. 베네통 광고의 문제점5. 베네통 광고의 과제※ 베네통과 잠뱅이 광고 비교1. 잠뱅이 성공요소2. 잠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기능(사용 편의성)- 감각(감각적 혜택); 개념 전달 활동과 구매 전환 활동 이 2가지를 구분하도록 할 것.2.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각각을 어떻게 할 것인가. 단순한 포지셔닝 보다는 이미지 포지셔닝 등을 하게 된다.; 일관성과 보완성을 고려할 것.2-4. (4단계) 마케팅 믹스의 설계Ivory(1879) ;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 Diversification 을 할 때, 샴푸 등.Harley(1903) ; 할리 데이비스. 젊다. 물론 실제로는 대부분 젊어보고 싶은 나이든 사람들이 산다.Hallmark

  • [광고] 광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패러디
  • 자세하게 실행되었다.이와 관련된 가장 광범위한 연구는 Pechmann과 Stewart(1989)의 연구이다. 그들은 주목된 광고 구성요소를 정보적 내용, 브랜드 및 제품 제시(identification), 광고 요소의 적합성, 시각적 강치, 청각적 장치, 전제, 소구, 판매제안, 감정적 분위기, 비교, 광고 구성, 광고 형태, 음악과 율동, 광고모델, 배경, 광고 소구, 시간 안배, 기타 등으로 상세히 분류하고 각각을 인지적, 감정적, 복합적 요소로 지정함으로서 다차 원적 분류를 시도하였다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설명하고 있다. 이 세상에 곳곳에 숨어있는 이상한 사람들은 절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그들의 존재를 알아차려야 하고 그에 맞는 대처법을 터득해야 하기때문에 작가는 이상한 사람들의 대표유형 12가지를 소개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도 한번 되돌아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또한 작가는 대상을 분석하고 자기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을 새로 정립해 볼수도 있다는 것도 말해주고 있다. 나에

  • [해외투자론] 남미 시장의 주역 브라질
  •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상파울루 스타디움내 프리미엄 제품 시연장을 설치하는 등 제품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동아일보 박중현. 2004.11.14 또한 최근 상파울루 FC의 성적이 좋아지면서 LG브랜드의 미디어 노출이 많아졌다. 이 덕택에 TV광고가 매우 비싼 브라질에서 LG는 연가 5000만 달러 이상의 미디어 노출 효과를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축구를 활용한 통합적인 마케팅을 위해 LG는 축구 구장의 이름을 LG구장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