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라이프 스타일(Life Style)과 스포츠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
2. 사이코 그래픽스
3. 라이프 스타일의 분석방법
4. 라이프 스타일 분석과 마케팅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1.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
․특정사회, 특정집단 또는 개인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생활양식
․사람들이 생활하는 방식, 그리고 시간과 돈을 사용하는 방식
- 개인별로 상이한 라이프스타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문화, 준거집단, 가족 등의 영향받아 개발
․라이프스타일 → 동기, 학습, 사회계층, 인계통계변수 등 다양한 변 수의 함수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가치체계와 개성이 반영되는 복합적 개념의 성격
․라이프스타일 분석위한 사이코그래픽스(Psychographics) 조사방법이 활용
2.사이코그래픽스 (Psychogrphics) :심리묘사적 변수
․동기, 가치, 신념, 관심 등 심리적 변수를 통칭하는 용어
․사이코그래픽 조사 → 소비자 행동의 본질적인 측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행동에 투영된 심리적․정신적 특성을 양적으로 측정․분석하기 위한 조사방법
․사이코그래픽 조사 → 소비자들의 욕구, 필요, 동기, 관심, 태도, 신념, 개성 가치 등에 대한 다양한 설문으로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을 양적으로 측정․분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