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섹스 캐쥬얼 의류 브랜드 런칭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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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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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시장조사
1. 조사 목적
2. 조사 방법 및 일정
Ⅱ.거시 환경
1. 지수로 본 국내 경제
2.주요 국내외 기관들의 국내 경기 전망
3. 국내 캐주얼 시장 동향
4. 의복 관련 라이프 스타일
Ⅲ. 브랜드 전략
1. 국내 유니섹스 캐주얼 시장의 현황 및 전망
2. 시장 및 소비자 조사 결과
3. 브랜드 타겟 및 컨셉 전략
4. 브랜드 네임 전략
Ⅳ. 상품 전략
1.상품기획
2.주 혹은 10일 단위의 매장 상품교환(신상품 공급) - Weather Marketing 강화
3. 아웃터 아이템 강화
4. 기본 아이템의 Fit 강화
Ⅴ. 가격, 광고 및 판촉 전략 - 고급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
- 본문내용
-
스포티 & 힙합 캐주얼과의 접목을 통해 10대 소비자까지 매니아 확산
1. 노티카: 서울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힙합 패션과 코디되는 스포츠 점퍼 아이템 매출의 폭발적인 상승
( F/W 점퍼매출 비중: 67%)
10대 후반을 타겟으로한 비비드한 컬러에 캠퍼스룩의 점퍼 스타일이 최고 인기 상품
⇒ 서울 강북지역을 비롯한 지방에까지 인기 확산 추세
트래디셔널 군 안에서의 브랜드 차별화가성공의 포인트
1. 비슷한 디자인과 상품구성으로 인한 차별화 이미지 부재
⇒ 성공 브랜드와의 차별화 이미지 전략이 주요 성공 포인트
2. S/S 시즌 브랜드 이미지 전략방향
▪까르뜨블랑쉬: 헌팅 이미지 강조, 여성라인 강화
▪헨리코튼: 자연친화적 이미지(아메리칸 트래디셔널의 홍수 속에 유일한 유러피안 캐주얼 강조)
가격 상향 조정 → 고급 이미지 부각, 고가존 소비자 공략
유니섹스 캐주얼 마켓의
새로운 강자로 부각
(더불어 여성 레포츠 캐주얼웨어의
인기도 동반 상승)
1. 세계적인 패션 트랜드 - 스포츠 감각
: 국내 골프시장과 같이 DO SPORTS의 개념보다는 SEE SPORTS 개념의 스포츠 웨어가
유니섹스 영 캐주얼 마켓의 메인 트랜드로 부각(루츠, MLB, 챔피언 등)
2. 영 소비자에게 아메리칸 라이프 스타일의 정착
: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가격대 추구
생활 속에 녹아든 삶의 일부분으로 스포츠(스노우 보드, 스케이트 보드, 서핀 등)를 추구하는
SPORTIVE LIFE STYLE을 갖는 18~23세의 신감각 영층을 타겟
3. 스포츠 스타의 인기도 수직상승
: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운동선수가 청소년층에게 새로운 선망의 대상
스포티 룩 + 스트리트 감각(힙합 캐주얼)
= 스포츠 스트리트 캐주얼이
10대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인기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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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벤처 KKU에 관한 보고서 : 'Vonchi' 브랜드런칭을 중심으로
김인경 저|건국대학교 조형연구소 발행, 2001
브랜드 런칭(brand launching)에 있어 티저(teaser)광고 활용
金志姸 저|弘益大 産業美術大學院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신규브랜드 런칭과 디자인 개발지도
장은영 저|동서울대학 산업기술연구소 발행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신연우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언더웨어(underwear) 신규브랜드 런칭(brand lauching)을 위한 연구
김유라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직물디자인세부 전공
주얼리 브랜드 런칭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이재진 저|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발행, 금속·주얼리 전공
국내 진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런칭전략 분석
변현일 저|서강대학교 발행, 마케팅 전공
‘N’세대를 겨냥한 신규브랜드의 효과적인 런칭에 대한 연구
심철우 저|계명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패션 브랜드의 런칭 프로세스
강지혜 저|한국백화점협회 발행
Ciaobar의 성공적 브랜드 런칭 전략
박지혁 저|숙명여자대학교 발행, 서비스경영 전공
Allen Take 브랜드의 신규 런칭과 마케팅 사례 연구
박은경 저|한국패션디자인학회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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