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가. 라이프스타일 연구배경과 개념
나. 마케팅에서의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다. 라이프스타일의 체계확립
라.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마.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행동의 차원에서 정의
바.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사. 라이프스타일연구의 특징
2. AIO법에 의한 라이프스타일 측정
가. AIO법의 개요
나. AIO의 내용과 변수
다. AIO법의 문제점
3. VALS에 의한 라이프스타일의 측정
VALS의 개요
VALS-1
VALS-2
iVALS-Internet VALS
4.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
가. 라이프 스타일 변수를 기준으로 소비자 집단의 구분
나.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추세
5.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전락
가. 시장세분화
나. 제품정위화와 재정위화
다. 광고전략
라. 상품기획
마. 촉진
바. 유통
사. 가격
6. 라이프스타일 적용사례
가.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사람들
나. 미샤의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마케팅전 전략 사례
- 본문내용
-
라이프스타일 의의
라이프스타일의 연구배경과 개념
개인과 집단의 특성을 설명하는 데 있어서 개성(personality)이라는 개인차원의 변수와 가치(value)라는 집단차원의 변수를 동시에 고려할 필요가 발생하여 개성(personality)이라는 특성변수보다 변화속도가 빠르며 가치라는 개념보다 더 포괄적인 새로운 특성변수 모색. 이를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이라고 한다
마케팅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사회전체의 행동양식을 설명해 준다는데 있으며, 세분시장(market segment)를 정확하게 구분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유용한 개념
전통적으로 이용되어 온 인구통계학적(demographic) 변수들은 분류의 편리성과 경제성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행동패턴 속에 내재한 사회적 가치나 태도의 변화를 측정·설명하는데 한계를 지니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이란 개념이 새로 등장하면서 인구통계학적 변수의 장점과 심리적 특성 및 소비자의 질적인 측면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입니다.
- pudin***
(2008.10.20 17:46: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