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이케아)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IKEA 소개

2. IKEA 연혁

3. IKEA 현황

Ⅱ. 본 론

1. STP 분석

2. 경쟁자 분석

3. SWOT 분석

4. 4P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3. IKEA 현황

1) IKEA의 세계 시장 점유율
- 남부 유럽과 북유럽에서 83%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나타낸다.
- 1985년 미국 시장 진출 후 북미권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 미국과 캐나다에 점포 운영하고 있다. (IKEA 전체 시장 중 14%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 매출액의 90%이상을 해외 시장이 차지하고 있다.

2) IKEA의 지역별 판매비중
- 지역별로 유럽 82%, 북미15%, 아시아 3%로 판매비중을 나타낸다.
- 독일 21%로 판매량 1위, 영국 12%, 미국 11%, 프랑스 9%, 스웨덴 8% 순으로 판매량 기록했다.

Ⅱ. 본 론

1. STP 분석

1) Segmentation

20-30대의 젊은 층과 40대 이상으로 시장 세분화하여 life-style과 구매행동 특징을 분류하였다.
(자료- 소비자 행동론(김종의),VALS 분석에 위한 라이프 스타일 분류)

2) Targetin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딱 찾던 자료예요! 이케아가 한국에 성공적인 진출을 하기 위한 전략들에 대해 잘 나와있습니다!
  • dlsp***
    (2011.05.27 20:07:05)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