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_456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1. 라이프스타일이란?
2. AIO법
3. VALS법
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목 차
라이프스타일이란?
(1) 라이프스타일
- 일종의 시스템적 개념으로서, 광의로는 사회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이 지니고 있는
차별적이고, 특징적인 생활양식(mode of living)
- 인간이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살아가는, 나름대로의 독특한 양식 및 행동방식
(2) 개인과 집단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성격
개인의 행동양식 - 주관적 의미와 가치
집단의 행동양식 - 객관적 의미와 가치
(3)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행동의 차원에서의 라이프스타일
Life Style
사람들의 생활방식(시간, 돈 등을 소비하는 방식)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으로부터 파생된 개념
문화, 사회, 계급, 준거집단 및 가족 등에 의한 학습의 결과
1. 라이프스타일의 정의
2.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인구 통계학적 변수들의 한계 ⇒ 1960년대 라이프스타일 등장
(1) 마케팅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인구통계학
Life Style
분류의 편리성, 경제성
But 사회적 가치나 태도의
변화를 설명하는 데 한계
인구통계학적 변수의 장점
+
심리적 특성, 소비자의 질적인
측면을 동시표현
+
사회전체의 행동양식
+
세분시장을 정확하게 구분
3.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문화와 사회
집단의 가치와 기대
구매 및 소비행동
구성원 개개인의 생활공간
시장반응행동
라이프스타일의 가치와 공간
구성원 개개인의 공간 행동
구성원 개개인의 의식 공간
4. 라이프스타일의 특징
(1) 개성, 가치,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의 관계
개성
라이프스타일
가치
태도
변화속도가 더 빠름
⊃
(2) 라이프스타일의 개념적 특징
① 생활의 구조적 측면인 생활의식, 생활행동, 가치관, 성격 등의 복합물로서
다차원적 개념
② 환경적인 요인인 사회와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③ 소비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상품 구매와 소비 유형에 반영된다.
④ 미시적 차원인 특정 개인으로부터, 거시적 차원인 사회 전체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원으로 파악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