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_456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1. 라이프스타일이란?
2. AIO법
3. VALS법
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목 차
라이프스타일이란?
(1) 라이프스타일
- 일종의 시스템적 개념으로서, 광의로는 사회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이 지니고 있는
차별적이고, 특징적인 생활양식(mode of living)
- 인간이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살아가는, 나름대로의 독특한 양식 및 행동방식
(2) 개인과 집단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성격
개인의 행동양식 - 주관적 의미와 가치
집단의 행동양식 - 객관적 의미와 가치
(3)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행동의 차원에서의 라이프스타일
Life Style
사람들의 생활방식(시간, 돈 등을 소비하는 방식)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으로부터 파생된 개념
문화, 사회, 계급, 준거집단 및 가족 등에 의한 학습의 결과
1. 라이프스타일의 정의
2.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인구 통계학적 변수들의 한계 ⇒ 1960년대 라이프스타일 등장
(1) 마케팅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인구통계학
Life Style
분류의 편리성, 경제성
But 사회적 가치나 태도의
변화를 설명하는 데 한계
인구통계학적 변수의 장점
+
심리적 특성, 소비자의 질적인
측면을 동시표현
+
사회전체의 행동양식
+
세분시장을 정확하게 구분
3.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문화와 사회
집단의 가치와 기대
구매 및 소비행동
구성원 개개인의 생활공간
시장반응행동
라이프스타일의 가치와 공간
구성원 개개인의 공간 행동
구성원 개개인의 의식 공간
4. 라이프스타일의 특징
(1) 개성, 가치,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의 관계
개성
라이프스타일
가치
태도
변화속도가 더 빠름

(2) 라이프스타일의 개념적 특징
① 생활의 구조적 측면인 생활의식, 생활행동, 가치관, 성격 등의 복합물로서
다차원적 개념
② 환경적인 요인인 사회와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③ 소비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상품 구매와 소비 유형에 반영된다.
④ 미시적 차원인 특정 개인으로부터, 거시적 차원인 사회 전체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원으로 파악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마케팅전략] [마케팅][졸업논문]실버시장 분석 및 실버산업 마케팅전략연구
  • 소비자는 그들 나름대로의 다른 세대와는 구별되는 독특한 그들의 소비패턴과 문화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이들에 대한 마케팅은 이들의 소비 경향 및 라이프 스타일 등을 고려한 차별적 마케팅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이고, 차별적인 상황을 바탕으로 노인 소비자의 개념과 특성으로 알아보고, 실버산업의 잠재성과 발전 가능성을 파악한 후 노인 소비자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여 국내 실버산업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 [마케팅]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창업계획서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꿔칭 : 꿔칭은 중국의 특징이나 고유의 정황, 즉 중국식을 의미한다.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만한 가치, 품질, 편의를 함께 갖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 판매자들은 절대적으로 중국인들에게 어울리는 중국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 소비자 행동 : 중국의 소비자들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구경하고 만지작거리기 때문에 충동구매는 거의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중국 소비자는 질이 떨어지는 자국 상품에 싫

  • [여성광고]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TV광고의 증가 -여성들의 경제력 상승과 관련 지어
  • , LG경제연구원, 2004.이영희, 『광고는 여성 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서울: 예경, 2002.이현진, 「TV 광고에 나타난 여성 스테레오타입 이미지의 변화 : 의미화를 중심으로」, 서강 대 대학원, 2007.이화자, 『라이프스타일을 바꾼 광고그라피』, 서울: 여운헌, 2006.전세화, 『광고가 들려주는 문화 이야기』, 서울: 예경, 2004.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보고서」 각 년도.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 : 2008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Ⅲ. 여성과 사회생활.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위한 전략사업계획서실무, 세무서관, 2008이연수, 싱글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5이연수, 주목! 여성 싱글 소비자의 파워, LG경제연구소, 2008이연수, 새로운 소비주역, 싱글을 잡아라, LG경제연구소, 2005김용숙 ․ 박효원, 싱글 여성의 쇼핑성향과 패션지향성이 외국산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KSI논문, 2006 소상공인지원센터 상권분석 http://www.sbdc.or.kr/싱글마트 http://www.singlemart.com싱글즈포유 http://www.singles4u.co.kr/다이소 http://www.daiso.co.kr/

  • [패션 소비자 분석] 20대 남자 대학생의 그루밍 특성과 잠재적 그루밍 집단의 소구 방안
  • 20대 남자 대학생의 그루밍 특성과잠재적 그루밍 집단의 소구 방안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그루밍족 3. 선행 연구 분석 Ⅱ. 그루밍족의 등장 배경 1. 루키즘: 외모지상주의 2. 성 역할의 변화 3. 정보의 다양화 4. 웰빙 트렌드 Ⅲ. 연구 방법1. 설문지법 1) 그루밍족 테스트 2) 라이프스타일 3) 선호하는 패션스타일 4) 의복행동 2. 심층 면접법 Ⅳ. 연구 결과 1. 설문 조사 분석 1) 라이프 스타일 2) 패션스타일 3) 의복행동 2. 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