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유통시장
목차
유통시장
I. 유통시장의 의의
II. 유통시장의 기능
III. 유통시장의 구조
* 참고문헌
유통시장
I. 유통시장의 의의
증권의 유통시장은 발행시장을 통하여 이미 발행된 증권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다시 전매되는 모든 시장관계를 말하는데 제2차시장이라고도 한다. 이 유통시장은 투자자가 소유하고 있는 주식이나 채권을 매도하여 투자자금을 회수하거나 또는 이미발행한 증권을 매수하는 곳이다.
유통시장은 유가증권의 자유로운 양도성과 환금성을 통하여 투자자본의 회수와 수익실현을 가능케 하고 일반투자자들의 증권시장 참여를 촉진하며 또 시장의 활성화를 통하여 시장발행의 기능을 확충하게 한다. 특히 유통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해지면 이 유통시장의 영향을 받아 발행시장에서도 시장수요가 촉진되고, 또 발행시장에서 많은 증권이 발행되면 유통시장에서 투자자의 투자기회가 확대된다.
따라서 유통시장은 발행시장에서 발행된 유가증권의 시장성을 높여서 언제든지 유가증권을 적정한 가격으로 처분하여 현금화할 수 있는 기회와 기대감을 제공하여 준다. 그리고 일반 투자자의 영세한 자금을 자본시장에 모여들게 하여 발행시장에서 산업자본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며, 유통시장 내부에서는 다수의 증권수요자와 공급자간에 자유로운 경쟁이 유도되어 공정한 가격이 형성되게 한다.
II. 유통시장의 기능
발행시장과 상호 보완관계에 있는 유통시장은 다음과 같은 여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첫째, 발행된 주식이나 채권의 시장성을 높여 일반 투자자의 투자를 촉진시킴으로써 발행시장에서의 장기자본조달을 원활하게 해준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과정]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를 읽고
  •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를 읽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우리네 삶의 곳곳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온라인 유통시장 또한 예외일 수 없다. 전 국민의 인터넷 이용률이 세계 어느 국가보다 높은 한국 사회의 경우 그 영향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이책에서는 여러 데이터를 들며 디지털 기기의 도입과 아울러 1990년대 후반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온라인 유통시장의 진화과정을 오늘날 온라인 쇼핑몰의 대명사로 떠오른 오픈마켓을 중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산업의 발전과제Ⅲ. 주요 경제 흐름1. 한-미 FTA의 5大전략2. 한-EU FTA의 대응방안3. 2/4분기 소비자 태도 조사Ⅳ. 최근 유통업 관련 기사1. “2009년 유통업계 전망”2. “너희가 유통을 아느냐?”3. “유통업계 더위사냥 스타트”4. “유통주, 하반기 경기회복 노려라”5. “유통주, 하반기 상승추세 이어 간다”6. “유통 인들의 한숨”Ⅴ. 주식시장에서의 유통업 관련주의 추세1. 유통주 추세 및 시세Ⅵ. 주요 유통업태 현황

  •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진출 사례
  •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진출 사례목 차군도경제 : 인도네시아 잠재력인도네시아 유통시장 환경 3. 부동산 트렌드 및 지역별 시장특성 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전략5. 주요 부동산 개발회사1. 군도경제 : 인도네시아 잠재력면적 : 190만㎢(세계 15위) (길이 : 5,500km, 한반도의 약 9배) 수도 : 자카르타(약 1,200만명)인구 : 약 2.4억명 (세계 4위)인당 GDP : $3,509 (세계 115위)종교 : 이슬람 89% (힌두,기독교/카톨릭,불교,유교)산업 : 1차 노동집약적 산업 위주(

  • 중국 유통시장 분석
  • 중국 유통시장 분석목 차Ⅰ. 중국 유통시장의 개방과 특징1. 유통관련 법안 개정2. 중국의 WTO 가입과 규제 완화Ⅱ. 중국 유통구조의 이해1. 중국 유통시장의 규모와 특성1) 유통시장의 규모2) 유통시장의 특성3) 유통 경로2. 한국 주요 제품의 유통경로Ⅲ.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쟁점1. 중국유통시장의 현황1) 외국계 유통소매기업들의 중국진출2) 한국계 유통소매기업들의 중국진출2. 중국 유통시장의 쟁점Ⅳ. 중국의 물류산업1. 물류시장 발

  • 일본 유통시장 파악 및 우리나라의 진출방향
  • 일본 유통시장 파악 및 우리나라의 진출방향 목차 및 개요 1. 서론일본의 유통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일본 유통에 진출할 방안을 찾는 것이 목적이다. 그를 위해 일본의 유통구조와 우리나라의 유통구조를 비교하여 차이점을 파악한 뒤 일본의 유통에 성공한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방법을 연구한다.2. 반가워요, 일본유통(1) 유통의 전반적인 이해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역할과 형태에 대해 이해한다.(2) 한국 유통한국유통의 현황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