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현대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본론
1. 삼성가의 위기관리
1) 대국민 사과와 8,000억원 환납
2) 언론을 통한 PR 활동
2. 현대가의 위기관리
1) 대국민사과와 1조원 환원
2) 언론을 통한 PR 활동
Ⅲ. 결론
1. 삼성의 위기관리 문제점
1) 최고 책임자인 이건희 회장의 부재
2) 환원 전까지의 위기관리 태도
3) 최고 대표자가 아닌 삼성그룹 이학수 구조조정본부장의 대국민 사과
4) 핵심을 벗어난 사과
2. 현대의 위기관리 문제점
1) 미흡한 사전 위기관리
2) 정몽구 회장 미국으로 출국
3) 삼성 베끼기?
4) 글로비스 주식 전액 환원 = 1조원?
5) 돈으로 모든 걸 해결한다? 여론의 악화
6) 직접 사과하지 않는 CEO
7) 조직 내 구성원에 대한 위기관리 대처부족.
3. 평가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의 위기와 그에 대한 대처 등 기업과 공중 사이에 일어나는 메시지들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말을 일컫는 PR. 즉, 단순히 기업의 금전적인 이익만 관련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은 물론 그들을 포함하여 기업과 공중들이 가지고 있는 일련의 관계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그로써 장기적인 이윤의 극대화를 노리는 전략이 그것이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지도 모르는 비정상적인 상황인 ‘위기’를 관리하는 능력이 기업활동의 핵심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 우리나라의 대형 그룹이 사회적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았던 적이 있다. 삼성그룹과 현대그룹이 그 두 주인공. 물론 그 비양심적 행동 자체도 중요하긴 하지만 그 두 그룹이 우리나라에서 차지하고 있는 경제적, 사회적 비중을 고려해 보았을 땐 그리 간단한 문제만은 아니다. 우리가 주변을 둘러보면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로고, 정말 우리나라 어딜가나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외국에도 퍼져있는 세계화가 그들의 영향력을 대변해준다. 그렇다면 그들이 직면했던 위기들은 대체 어떤 것이었을까?
자료평가
- 감사^
- egois***
(2008.11.19 17:36: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