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의 내용(기업의 사명과 목표, 마케팅전략과 포트폴리오계획, 상황분석,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마케팅믹스, 실행과 통제, 마케팅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6 / 2020.02.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기업의 사명과 목표

II. 마케팅 전략과 포트폴리오 계획

III. 상황분석

IV.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V. 마케팅 믹스

VI. 실행과 통제

VII. 마케팅 정보시스템

* 참고문헌
본문내용
VI. 실행과 통제

마케팅 계획의 실행은 계획을 행동으로 나타내는 것과 미리 예정된 계획에 따른 마케팅 과업의 수행을 포함한다. 마케팅 관리자는 계획의 실행을 주의 깊게 통제하고 조정해야 한다.
어떤 경우에는 마케팅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기본계획의 수정이 불가피하거나 조정이 필요하다.

한편 마케팅 계획의 통제는 3가지 기본단계를 갖는다.
첫째, 실행된 결과는 측정된다.
둘째, 측정된 결과들은 목표와 대비된다.
셋째, 계획이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가에 따라 의사결정이 내려진다. 만약 실제결과와 예상결과 사이에 심각한 편차가 발생하면 목표성취를 향한 계획의 수정이 불가피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마 케 팅 관 리Ⅰ. 기업전략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환경(1) 시장분석┌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2) 기업분석 : SWOT 분석(3) 환경분석┌ 제도적행태적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2. 사업단위 수준(1) 전략적 선택┌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목표경영전략이란?경영전략의 개념: 경영자들도 기업목표를 달성하기위해서 경영환경요인들의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강구하여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자 한다. 이러한 문제를 풀어가는 경영활동이 경영전략이다. ▪ 경영전략의 의미Mintzberg & Quinn, 1991 : 12-17계획(Plan)으로서의 전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자의 의도적인 행동방향과 지침을 의미한다.책략(Ploy)으로서의 전략: 특정 경쟁상황에서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INDEX1. 힐튼호텔 기업소개2. 힐튼그룹 (힐튼월드와이드) 재무상황분석3. 힐튼호텔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1) 광역환경분석(2) 힐튼 5 FORCES 모델분석(3) 호텔 가치사슬분석 4. 힐튼호텔 서비스전략 분석5.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1) 힐튼호텔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2) 힐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5.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1. 힐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전략은 브랜드(Brand)를 강화하는 것이다.”라고 지적하였다. 최근 세계적 불황과 더불어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제 2판), 학현사, 1999, pp. 24 ∼ 27 서비스 특성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 전략서비스의 특성문제점대응전략무형성특허로 보호가 곤란하다.진열하거나 설명하기 어렵다.가격설정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실체적 단서를 강조하라.구전활동을 적극 활용하라.기업 이미지를 세심히 관리하라.가격결정시 구체적인 원가분석을 실행하라.구매 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라.이질성표준화와 품질 통제가 곤란하다서비스의 공업화 또는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