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텔레콤 (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비전 및 사업분야
사업분야
B2B사업

본론
1> 국내시장 분석
①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② SWOT 분석

2> 해외진출배경
① 기업 간 경쟁심화
② 포화상태의 국내시장
③ 블루오션을 찾아내려는 노력의 일환
④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IT산업의 인재육성

3> 중국진출 사례분석
➀ 진출배경
➁ 중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1. 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 전략
➀ 사업 현황
➁ 중국의 통신 사업 환경
2. 실패원인 분석

4> 미국진출 사례분석
➀ 진출배경
➁ 미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 MVNO 전략
2. 실패원인


결론 및 전략제안
본문내용
⑤ 단말기 사업자 선정

휴대폰 1대를 런칭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비용이 발생한다. 특정기능이나 서비스 를 구현하기 위해서 제조사와 직접 기획해야 하는 부분도 많다. 특히 가입자 수가 부족 할 경우, 제품개발 및 생산 비용 조차 회수하기기 힘들게 되므로 제조사와의 네고파워 가 부족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 기존 이동통신사와의 경쟁은 기본적인 선택의 제한이라는 핸디캡을 안고 시작하게 된다.

⑥ 신분확인 절차 없이 가입자 유치, 수익성 악화

업계에서는 미국의 경우는 불법 체류자의 휴대전화 가입이 상당히 엄격한 데 반해 힐 리오는 불법 체류자를 제한 없이 받았던 것이 사실이었고, 이런 불법 체류자의 유입은 가입자 수 증가에는 도움이 될 지라도 수익성 측면에서는 악 영향을 가져올 것이 자명 한 것이다.
참고문헌
(출처: SERI 보고서로 읽는 불황기 경영전략. P.263. 2009. 삼성경제연구소 저)
(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08/2008050800952.html?undefined)
(출처: http://www.sktstory.com/164)
(http://www.sktstory.com/164)
(출처: 프리미엄 경제 파워 뉴스)
(출처: 광고, 욕망의 연금술 p.250. 2007. 강준만 저)
(출처: 실전에 강한 MBA마케팅 P.106. 2008. 다카세히로시 저)
(출처: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4040032)
(출처: http://www.tworld.co.kr/)
(출처: http://blog.naver.com/okpark4000?Redirect=Log&logNo=120038442479)
(출처: http://blog.naver.com/herogoguma?Redirect=Log&logNo=60092223470)
http://ny.koreaportal.com/tc/57
http://www.sktelecom.co.kr
http://vcnc.tistory.com/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040458
(출처 :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36&mnno=559&no=4665)
(출처 논문 : 중국 통신시장변화와 sk텔레콤의 대응 전략 이강표 저)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중 SK텔레콤 2011년 사업보고서)
(출처 : 전자신문 2008년 기사, ‘중국 통신업계 3사로 재편’)
(출처 : KOTRA 2004년, 국내 IT기업의 해외 진출 현황과 시사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 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 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텔레콤이다. 이에 대해 ‘5년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

  • SK텔레콤 중국시장진출사례
  • SK 차이나 → SKT 설립 배경본론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SK Telecom의 보유자원 (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국내 시장의 상황2.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SK Telecom의 중국 진출 방법 2) SK Telecom의 진출 상황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문제점 & 해결방안4. 국내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한가?2.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서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자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꾼 성공사례 1)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을 높이다. 2) 불가능은 없다. 세계 최초 CDMA 상용화3) 이동전화 서비스 마케팅의 신기원 TTL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및 규모 비교 63.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63.1. 시장경쟁의 학습과 제 능력의 구축 63.2. 전략전환 73.3. 미래 경쟁우위를 위한 능력 구축 83.4. 전략 재구성 능력 93.5. 기타 114.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벌화 측면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 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 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텔레콤이다. 이에 대해 ‘5년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