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텔레콤 (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비전 및 사업분야
사업분야
B2B사업
본론
1> 국내시장 분석
①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② SWOT 분석
2> 해외진출배경
① 기업 간 경쟁심화
② 포화상태의 국내시장
③ 블루오션을 찾아내려는 노력의 일환
④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IT산업의 인재육성
3> 중국진출 사례분석
➀ 진출배경
➁ 중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1. 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 전략
➀ 사업 현황
➁ 중국의 통신 사업 환경
2. 실패원인 분석
4> 미국진출 사례분석
➀ 진출배경
➁ 미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 MVNO 전략
2. 실패원인
결론 및 전략제안
- 본문내용
-
⑤ 단말기 사업자 선정
휴대폰 1대를 런칭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비용이 발생한다. 특정기능이나 서비스 를 구현하기 위해서 제조사와 직접 기획해야 하는 부분도 많다. 특히 가입자 수가 부족 할 경우, 제품개발 및 생산 비용 조차 회수하기기 힘들게 되므로 제조사와의 네고파워 가 부족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 기존 이동통신사와의 경쟁은 기본적인 선택의 제한이라는 핸디캡을 안고 시작하게 된다.
⑥ 신분확인 절차 없이 가입자 유치, 수익성 악화
업계에서는 미국의 경우는 불법 체류자의 휴대전화 가입이 상당히 엄격한 데 반해 힐 리오는 불법 체류자를 제한 없이 받았던 것이 사실이었고, 이런 불법 체류자의 유입은 가입자 수 증가에는 도움이 될 지라도 수익성 측면에서는 악 영향을 가져올 것이 자명 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출처: SERI 보고서로 읽는 불황기 경영전략. P.263. 2009. 삼성경제연구소 저)
(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08/2008050800952.html?undefined)
(출처: http://www.sktstory.com/164)
(http://www.sktstory.com/164)
(출처: 프리미엄 경제 파워 뉴스)
(출처: 광고, 욕망의 연금술 p.250. 2007. 강준만 저)
(출처: 실전에 강한 MBA마케팅 P.106. 2008. 다카세히로시 저)
(출처: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4040032)
(출처: http://www.tworld.co.kr/)
(출처: http://blog.naver.com/okpark4000?Redirect=Log&logNo=120038442479)
(출처: http://blog.naver.com/herogoguma?Redirect=Log&logNo=60092223470)
http://ny.koreaportal.com/tc/57
http://www.sktelecom.co.kr
http://vcnc.tistory.com/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040458
(출처 :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36&mnno=559&no=4665)
(출처 논문 : 중국 통신시장변화와 sk텔레콤의 대응 전략 이강표 저)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중 SK텔레콤 2011년 사업보고서)
(출처 : 전자신문 2008년 기사, ‘중국 통신업계 3사로 재편’)
(출처 : KOTRA 2004년, 국내 IT기업의 해외 진출 현황과 시사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