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

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
2) SKT World Map
3) 사업영역

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
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
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
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
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꾼 성공사례
1)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을 높이다.
2) 불가능은 없다. 세계 최초 CDMA 상용화
3) 이동전화 서비스 마케팅의 신기원 TTL

4. 이동통신 컨버전스

5. SK텔레콤의 고객지원 서비스 사례
1) 휴대폰 매장에서 '웰빙' 체험
2) SKT, 여성 긴급전화 `1366` 무료 시행
3) 이통사 공동 ꡐ별(★)문자ꡑ 서비스
4) SK텔 ꡒ요금 파격인하 효과
5) SK텔레콤, TTL 쇼핑몰 문 열어「휴대폰으로 쇼핑을」
6) SK텔레텍, 휴대폰 무료 세척 서비스
7) SKT `실시간 대기모드정보서비스` 이르면 6월 상용화
8) SKT,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 선언­SAP와 제휴
9) 휴대폰 백신 다운로드 서비스
10) `가정방문 목욕서비스' 발대식
11) 무선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12) 단말기 AS 하루만에 완료...'레인보우AS' 개시
13) 휴대폰번호로 메일발송 서비스
14) 고객통화내역 보안 강화

6. SK Telecom 소식
1) SK텔레텍․커뮤니케이션즈․TU미디어콥 자회사 `3인방`으로 세계시장 넘는다
2) SK텔레콤을 중심으로 본 이동통신 20년사
3) 휴대폰으로 CCTV 구현...SKT, '폰CCTV' 서비스

결론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1. SK Telecom 회사소개

SK Telecom은?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이동통신 발전과 함께한 20년
- 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정보통신까지 쉬지않고 달려온 지난 20년, SK Telecom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시대 흐름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기업
-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산업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함께 기업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SK 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젼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sktelecom.com/ SK 텔레콤

http://blog.naver.com/comsnake.do

대한민국에는 SK 텔레콤이 있다. - 김영곤, 이병철 공저
21세기 북스 2005년 3월 28일 인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불필요한 내용이 너무 많아 보기가 힘드네요
  • moontae***
    (2010.06.21 12:00: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전략 분석
  • 서비스는 1988년 4월 공중전기통신 사업자로 지정되어 한국이동통신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88년 7월 휴대전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1989년 11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었다. 1994년 공개 입찰을 거쳐 선경그룹(현 SK그룹)에 인수되어 민영화되었다. SKT는 1984년 국내 최초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를 열어 1996년 세계 최초로 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인 CDMA 기술을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1997년 1월 선경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었고, 3월 ‘SK텔레콤’으로

  • ttl 마케팅성공사례
  • 성공요인 이었습니다.그리고 신비감을 주는 CF주인공 역시 큰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지금까지 TTL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을 간략히 살펴 보았습니다.마케팅의 의미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제품,서비스의 개념화,가격,프로모션,유통을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한 과정”인데,TTL의 사례를 살펴보았듯이 마케팅은 기업경영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마케팅의 하위 부분인 광고비가 엄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성공05월 휴대인터넷 핵심기술 국제표준 채택06월 SK텔레콤-안랩유비웨어-안철수연구소, 세계최초 WIPI휴대폰용백신 개발 성공07월 컬러링 수출 1천만불 돌파╔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08월 세계 최초 무선 공인인증 상용서비스 개시3*SV주주를 위한 추구가치CV구성원을 위한 추구가치PV고객을 위한 추구가치Ⅰ. 기업개요 가치경영3V 제고4가치를 공유하는MVP Community금전적 성과보상밍 승진수평적 파트너쉽가치(관)/관계종속적

  • [경영전략] 4G와 엘지유플러스(LG U+)의 전략 분석
  • SK텔레콤은 2011년 3세대와 4세대 LTE 네트워크 구축에 2조 3000억 원을 투자하여 3G의 용량 증설을 통해 데이터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LTE 구축한다고 발표하였다. 2011년 4월 16일 국내 최초로 LTE 시험 전파 발사 후, 오는 7월 LTE 상용 서비스를 위해 실제 무선 환경에서의 호처리, 데이터 전송속도 검증, 핸드오버 테스트, 망 최적화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수도권주요 도시, 광역시 등 23개시에 조속히 망 구축을 완료

  • [다국적기업] sk텔레콤 베트남 진출
  • SK텔레콤 기업설명4. 베트남 투자 과정 및 현황 Ⅲ. 결론 Ⅳ.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국경이 관계없이 다국적 기업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중 SK텔레콤은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고 계속 되는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SK텔레콤의 사례로 기업의 해외진출과정과 베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