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마즈다의 선발전략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쯔다 기업 소개
Ⅱ. 마즈다 선발사례
Ⅲ 한∙미∙일 기업문화 비교
Ⅳ. 마즈다의 선발전략의 사례연구
- 본문내용
-
Ⅰ. 마쯔다 기업 소개
1920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 자동차 관련부품의 생산과 판매, 수출입 등이다.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일 : 1920년
본사 : 히로시마
총자산 : 143억 28백만 달러(1999)
매출액 : 194억 13백만 달러(1999)
1. 경영이념
마즈다의 경영이념은 ‘조화속의 대조 (Contrast in Harmony)'라 하는 일명 KANSEI ENGINEERING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독특한 제조철학은 인간의 깊은 사고와 생각, 그리고 감정을 갖추고서 현실적으로 조화로운 대조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동차모형과 구성의 균형을 창조한다.
또한 마쯔다의 경영철학은 환경과의 조화에도 목적을 두고있다. 모든자동차제조 기술들은 환경적의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환경친화적인 제조과정을 중시한다.
이 경영철학에 따라 연료효율적인 자동차제조, 환경을 생각한 저공해 자동차, 대체에너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