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마즈다의 선발전략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쯔다 기업 소개

Ⅱ. 마즈다 선발사례

Ⅲ 한∙미∙일 기업문화 비교

Ⅳ. 마즈다의 선발전략의 사례연구
본문내용
Ⅰ. 마쯔다 기업 소개
1920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 자동차 관련부품의 생산과 판매, 수출입 등이다.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일 : 1920년
본사 : 히로시마
총자산 : 143억 28백만 달러(1999)
매출액 : 194억 13백만 달러(1999)

1. 경영이념
마즈다의 경영이념은 ‘조화속의 대조 (Contrast in Harmony)'라 하는 일명 KANSEI ENGINEERING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독특한 제조철학은 인간의 깊은 사고와 생각, 그리고 감정을 갖추고서 현실적으로 조화로운 대조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동차모형과 구성의 균형을 창조한다.
또한 마쯔다의 경영철학은 환경과의 조화에도 목적을 두고있다. 모든자동차제조 기술들은 환경적의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환경친화적인 제조과정을 중시한다.
이 경영철학에 따라 연료효율적인 자동차제조, 환경을 생각한 저공해 자동차, 대체에너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목적, 유형 및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 분석
  •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목적, 유형 및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 분석 -목차-Ⅰ. 서 론1. 전략적 제휴 개념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배경3. 전략적 제휴의 목적4. 전략적 제휴의 유형5. 교과서 요약 (원문 부분)Ⅱ. 본 론1. Ford 사와 Mazda 기업 소개2. The Ford & Mazda Alliancedml 헤르모실로 프로젝트 분석(1) 헤르모실로 프로젝트에 대한 포드와 마쯔다의 목적(2) 기술이전 (3) 프로그램 관리(4) 제휴성과(5) Ford 와 Mazda의 제휴관계의 변화와 발전3. 전략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전략사례연구/반병길 외/신원문화사 p449-483 부분 발췌자동차 산업의 특성자동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후발국에 대한 시장참여의 제한성 외에도 산업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에 신규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이 많다. 자동차 산업이 여타 산업과 비교하여 갖게 되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먼저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관련산업을 갖고 있는 산업으로서 노동집약적이며 고용인원이 대량으로 많다는 점이다. 또한 초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사례
  • 될 때 역사로부터 배우는 국민으로 바로 설 수 있을 것이다. Ⅳ. 참고 자료 ▶ < 한국기업과 신흥해외시장 > 이장로, 신만수 著▶ <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 中 인용▶ 국제 전략적 제휴의 패러다임 연구 -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명지대학교 대학원 조성곤 논문 참조▶ 자동차산업, 현대자동차, 1999年▶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장세진 著▶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 한국언론재단 종합뉴스데이타베이스 (www.kinds.or.kr)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사례연구/반병길 외/신원문화사 p449-483 부분 발췌자동차 산업의 특성자동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후발국에 대한 시장참여의 제한성 외에도 산업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에 신규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이 많다. 자동차 산업이 여타 산업과 비교하여 갖게 되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먼저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관련산업을 갖고 있는 산업으로서 노동집약적이며 고용인원이 대량으로 많다는 점이다. 또한 초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전략사례연구/반병길 외/신원문화사 p449-483 부분 발췌자동차 산업의 특성자동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후발국에 대한 시장참여의 제한성 외에도 산업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에 신규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이 많다. 자동차 산업이 여타 산업과 비교하여 갖게 되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먼저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관련산업을 갖고 있는 산업으로서 노동집약적이며 고용인원이 대량으로 많다는 점이다. 또한 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