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북미시장 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Ⅰ. 제네시스 선정동기

Ⅱ. 제네시스 소개 및 개요


○ 본 론


Ⅲ. 북미시장에서의 현대 제네시스

Ⅳ. 북미시장에서 현대 제네시스의 현재위치

Ⅴ. 미국 자동차 시장 상황 (2005년-2008년)

Ⅵ. 기존 업체 간의 경쟁 환경

Ⅶ. 시장 환경 대응 (2007년-2008년)


○ 결 론


Ⅷ. 시사점
본문내용
▶ 개요

<대중교통 미흡으로 미국 소비자의 자동차 보유 욕구 세계 최고>

현대 차 제네시스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성공하기 위하여 제네시스를 출시하기 전부터 최대 경쟁 차인 도요타의 렉서스뿐만 아니라 아우디, BMW, 벤츠 등과 경쟁하기 위하여 4년여 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5천억원이 투입된 제네시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세단'을 기본 콘셉트로 개발됐다. 성공적으로 과연 미국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지 혹은 현재상황은 어떤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 선정했다.

- 2006년 세계자동차 통계를 보면 한국은 4명에 1명 꼴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반면, 미국은 2명 중 1명이 소유하고 있어 단연 세계 1위 차량 보유국임.
지리적으로 장거리 출퇴근이 많은 미국의 경우, 전반적인 대중교통이 상당히 미흡하고 불편하므로, 워싱턴·뉴욕과 같은 몇 안 되는 주요 대도시 외에는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저조함. 특히 미국 2대 도시이자 서부지역 최대도시인 LA는 차 없이 생활하기 극히 불편한 도시임.
[출처]http://car.dcinside.com/ bbs.danawa.com/
○ 본 론

Ⅲ. 북미시장에서의 현대 제네시스

1. 현대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작년 WCOTY(World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2009년 올해의 차 후보를 선정하였다. 국산 차중에서는 현대의 제네시스와 i10만 후보에 선정되었다. 지난 7월 30일 공개된 이 후보들은 2008년도에 선보인 차들 가운데 기자단이 선정한 38대로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차의 후보이다. 올해의 퍼포먼스카 부문에는 23대의 후보가 올랐다.
World Car of the Year Awards를 주관하는 단체는 국제자동차전문기자협회로 아시아, 유럽, 미국 등의 자동차기자 48명이 만든 비영리단체이다. 이들은 가격대비 가치와 감성, 성능, 환경친화성, 차체특성, 안정성 등의 6개 부분을 평가한 뒤 온라인 투표를 통하여 올해의 차를 선발한다.
올해의 차 발표는 2009년 3월 뉴욕모터쇼에서 발표하기로 했으며, 국산차 가운데는 현대 제네시스와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인도법인의 i10이 후보에 올랐다. 그리고 기타 후보로는 아우디 A4, BMW 7시리즈, 인피니티 EX, FX, 혼다 어코드, 폭시바켄 티구안, 푸조308 등이 해당되었다. 올해의 퍼포먼스카 부문에는 애스턴마틴 DBS, 아우디 TTS, 캐딜락 CTS-V, 렉서스 IS-F, 닛산 GT-R등이 올랐다.
지난 2008년 올해의 차는 마쯔다의 2/데미오이며, 상위 3개차종에 포드 몬데오와 벤츠 C클래스가 랭크되었고, 상위 10개차종에는 아우디 A5, 아우디 R8, 캐딜락 뉴 CTS, 포드 S-맥스, 인피니티 G37 쿠페, 닛산 스카이라인, 닛산 콰슈콰이/듀알리스, 볼로 C30이 랭크되었었다.
2008년도 올해의 디자인상과 올해의 퍼포먼스카에 아우디 R8이, 올해의 그린카에는 BMW 118i가 선정되었었다.
[출처] http://canorus.egloos.com/1799668

▶ 현대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현대자동차의 고급 대형 세단 '제네시스'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북미지역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 올해1월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09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제네시스가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것이다. 경제침체로 인하여 큰 타격을 입은 자동차 시장에서 한국이 생산한 자동차가 이런 상을 받은 것은 한국 자동차시장에 큰 호재가 될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제네시스는 올해 북미지역에 출시된 신차들 가운데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주행 만족도, 가격 등을 기준으로 한 종합 평가 결과 총 500표 중에 189점을 받아 마지막까지 경합한 포드 플렉스(180점)와 폴크스바켄 제타 TDI(131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현대는 제네시스로 승용차부문을 수상하였고, 트럭부문에서는 포드사의 F-150이 뽑혔다. 미국 및 캐나다 유력 매체의 기자단 및 자동차 전문가 등 50명의 심사위원에 의해 이루어진 평가의 결과이다. 그리고 이것은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본고장인 미국시장에 진출 이후 50여종의 경쟁
참고문헌
http://car.dcinside.com/ bbs.danawa.com/
http://canorus.egloos.com/1799668
http://gbcapital.tistory.com/1574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1/h2009011303010151370.htm
http://www.adsellcar.com/notice/popup.php3?no=17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1/12/2009011200620.html
http://www.michigankoreans.com/news.php?code=&mode=view&num=2124
http://www.munhwa.com/news/news_print.html?no=20090401010337320470021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792727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articleid=148&clubid=17324571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79272
(한겨레 블로그/ 09.05.20)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articleid=148&clubid=17324571
http://kyrhee.net/288
http://www.buyking.com/news/2008/06/news200806051332576
www.hankyung.com/pdsdata/smi/research/20071204/a2_071204_hh_005380.pdf
www.hankyung.com/pdsdata/smi/research/20071204/a2_071204_hh_005380.pdf http://www.buyking.com/news/2008/06/news200806051332576)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현대자동차, 자체 무역관 자료, 언론종합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조직구조
  • 경영 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 받는 기업으로서 거듭나겠다. (2) 중장기 전략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영, 브랜드 가치향상, 경영 혁신 지속 추진, 경영체제 구축, 상품경쟁력 강화 등 5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였다. 2. 현대자동차의 특성1986년 현대차가 엑셀을 미국시장에 수출하면서 카피광고 “신차 1대 가격에 현대차 두 대를 구매할 수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기업전략,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N D E X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1. 광고전략1) 페이스북을 활용한 효과적인 신차 론칭 및 리브랜딩현대자동차는 20개의 주요 시장에 신차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리브랜딩을 위해 대표적 SNS 채널인 페이스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엑센트는 독점적인 매핑기술을 담은 동영상 광고를 제작하여 올려 동영상에 단 친구들의 댓글이 광고영상에 함께 실리는 방식을 통해 더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벨로스터는 팬들에게 하나의 주제를 제시해 팬들이 직접

  • 현대자동차 글로벌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북미진출전략 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글로벌 경영전략 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경영 전략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개요(2)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영철학(3) 현대자동차 5 Force Model 분석2. 현대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4. 현대자동차의 기업의사결정 과정5. 현대자동차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6.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7. 현대자동차 미래 글로벌전략 제안(1) 유럽진출 전략제안(2) 북미진출 전략제안(3) 중국진출 전략제안 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