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
불리한 조건에서 경쟁
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
전략 집중적인 광고
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
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
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
신화가 시작되다.
더욱 넓은 곳으로

서 론

현대 자동차 개요
그룹의 'CI'
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
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
자동차 산업의 특성
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
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
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
SO(강점/기회)전략
ST(강점/위협)전략
WO(약점/기회)전략
WT(약점/위협)전략
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
핵심 경쟁전략

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
캐나다 시장 진출
미국 시장 진출

국제 시장 진입 방법
Car 개발
니치 마켓의 공략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
시장기회 요인
가격 우위
비용 우위
시장 진출 전략
독자 모델 개발
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
독자 모델 개발

현대의 국제화 노력
해외 현지 판매
연구 활동의 세계화
해외 생산의 확대

향후 과제
환경의 변화
지원 정책의 한계
경쟁 환경의 변화
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

한 장의 짧은 전문이 밤잠을 설치게 했다.
「OCT, 82 AS Y ASSIGNDF CANADA PROJ. PLS R TN SEL THS WK. RGDS」
지난 수년간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체화해 오던 북미시장 진출계획이 드디어 확정되었다는 통보였다.
내수시장의 한계성과 국제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사적인 갈망이 「북미시장으로의 진출」이라는 돌파구를 찾아낸 것이다. 더구나 캐나다는 바로 자동차의 황금시장인 미국의 전진기지요, 이곳의 성공여부가 곧 미국의 성공여부와 직결되는 것이니, 어쩌면 필요에 의한 당연한 귀결인지도 모른다. 더구나 최근 들어 일본업체가 수출대수 상한선을 자율 규제한 이후 그들이 대형화·고급화를 추진해 오므로, 소비자들이 일본차와 같은 수준의 소형차를 갈망해 오던 터였다.
캐나다는 인구 약 2천 5백만에 차는 2.3명당 1대가 있으며, 수입차는 신규등록차량 연 70만대 중 26%를 차지한다. 이 중 일본차는 20%마켓을 점유하고 있으며, 혼다, 도요다가 연 5만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시장이다. 아직까지 영국의 자치령 냄새가 물씬 풍기는 보수적인 나라이지만, 소련의 LADA, 체코의 SKODA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나라이다.
현대는 기존수입상을 통한 단순수출 혹은 합작 등 여러 가지 진출방법을 모색해 왔으나 여건이 적합하지 못하였고, 또한 현지판매를 극대화하기에는 현대가 직접 현지법인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목표를 세우는 한편, 캐나다 상업의 중심지인 온타리오주 토론토시에 본부와 부품창고를 설치하여 활동을 개시하기로 하였다.
프로젝트 팀은 마케팅, 판매, 정비 및 부품, 관리의 각 부문에서 선발된 8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었고 12월에 캐나다 땅으로 파견되었다.
우리는 여러 군데의 본부예정 건물들을 답사하고 다녔는데, 하루는 알맞은 건물이 있다 하여 가본즉, 얼마 전까지 피아트자동차가 본부 건물로 사용하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성공전략 -제네시스
  • 경영을 중시해왔다면 이제는 고객 가치를 어떻게 더 높일까에 주안점을 둬야 할 것이라며 이런 고객가치 경영이 이뤄져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2007년 9월 17일자 매일경제 경제면에 실린 기사이다. 그동안 현대자동차는 ‘값싸고 품질 좋은’ 이미지로 북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그러나 이 같은 현대자동차의 전략은 시간이 갈수록 ‘품질 좋은’ 일본자동차와 ‘값싼’ 중국자동차에 밀려 앞으로의 국제시장

  • [경영학]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만이 줄 수 있는 독특한 혜택과 이미지를 창출하려 한다. Drive your way라는 문구가 현대 자동차의 Brand Slogan으로서 고객, 기업 내 구성원, 기업자체,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삶의 방식을 존중하며 목표를 향해 전전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3. 연 혁1967.12月: 현대자동차(주) 설립1974. 4月: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1976. 1月: ‘포니’ 시판 / 6月: 에콰도르 포니 수출1983. 6月: 캐나다 현지법인 (HAC) 설립1985. 4月: 미국 현지법인 (HM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차,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          8월 제네시스,미국서 최고 안전품질 입증          9월 투싼,아반떼 美 켈리블루북 신차 및 중고차 부문 톱 10에 선정              4년연속 글로벌100대브랜드 선정              브라질공장 상파울루(Sao Paulo)주 피라시카바(Piracicaba)시로 부지확정 국제무역GLOBAL HYUNDAI MOTORS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 – 글로벌 과제글로벌 전략현지화전략상품경쟁력 강화 브랜드가치향상글로벌 경영현

  • [촉진전략, IMC전략] 현대자동차 미국 수출용 아제라(Azera) 광고전략
  • Ⅰ. 상황분석1. 3C 분석① 자사분석일 자내 용1967현대자동차(주) 설립1968CORTINA 양산 개시1975종합자동차공장 준공1976PONY 시판, 에콰도르 포니 수출198115톤 덤프트럭 개발,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 1982캐나다 현지법인(HAC)설립, PONY2 시판, 중형차 STELLA 시판1985미국 현지법인(HMA)설립, PRESTO 시판1987EXCEL, PRESTO미국 수출, GRANDEUR시판 1998상용차 국내최초 미국시장 진출1999트라제XG 미국시장 현지판매 누계 200만대 돌파2001현대 기아 캘리포니아

  • 현대자동차의_성공사례_및_경영전략분석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