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대우자동차 사례 연구의 목적
2) 인물 연구 - 김우중 회장
3) 대우의 세계경영

Ⅱ. 본론
1) "누가 세계를 경영하는가"라고 대표되는 대우의 세계경영
▶ 이머징 마켓 전략(Emersing Market Strategy)
2) 세계 자동차 산업환경 변화 속의 한국 자동차 산업
3) 대우 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 폴란드의 투자 환경
- 대우 - FSO의 진입 전략 목표
- PSO 및 PSC 인수
- 현지화의 어려움
- 본격적인 현지 경영

Ⅲ. 결론
1)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성과
2) 대우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序 論

1) 대우자동차 事例 硏究의 目的

최근에 國際經營활동을 수행하는 企業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 규모의 경제의 활용을 요구하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라는 글로벌 經營環境의 變化를 경험하고 있다.
즉, 한편으로는 혁명적인 교통 ·통신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장벽의 생산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국내소비량을 능가하는 규모의 경제단위의 확대, 개도국들의 소득수준 향상으로 인한 세계시장의 확대, 소비자 욕구의 동질화 등으로 세계가 하나의 큰 시장으로 변해 가는 범 세계화 현상이 일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國家마다 상이한 시장구조와 소비자의 선호 등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環境變化에 대해 企業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經營戰略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 < 한국기업과 신흥해외시장 > 이장로, 신만수 著
▶ <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 中 인용
▶ '국제 전략적 제휴의 패러다임 연구 -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조성곤 논문 참조
▶ 자동차산업, 현대자동차, 1999年
▶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장세진 著
▶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 한국언론재단 종합뉴스데이타베이스 (www.kind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다국적기업의 사례와 비판적 견해
  • 경영전략.123)철수전략.13Ⅳ다국적 기업의 국내외 사례1.세계시장 속의 우리기업1)성공사례-남양알로에132)실패사례-대우자동차 폴란드 진출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및 인도진출
  • 경영의 미래 세계경영은 끊임없이 완성을 향해 자기진화해 나가는 영원한 현재진행형 key point -미래에 대한 공격적인투자                -경제블럭화, 두려울 것이 없다. 대우 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1. 폴란드의 투자환경 3)경영환경 - 저 인건비와 높은 교육수준  EU시장을 겨냥한 생산기지로서 유리, 동유럽 시장 진출로의 교두보  일정조건을 충족시킨 외국기업대상으로 세제 및 관세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 3차산업 비중이 높아지는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자동차부품업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생산전략상 대안은 무엇인가? 4 .대우자동차의 시장선점전략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 토의 하시오5. 사례에서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네트워크 경영체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전제조건은 무엇인가?6. 베트남시장에서 대우자동차가 선점의 메리트가 사라진 이후 필요한 경쟁전략 대안을 개발하시오.조 탐구 주제1. 대우자동차를 포함한 대우그룹의 해외시장진출 전략과 그

  • [해외진출사례] 해외자회사 설립의 성공적 사례-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 폴란드 진출1. 동유럽 시장으로의 진출 1) 동유럽시장으로의 진출 배경대우자동차의 세계진출 중 가장 관심을 끄는 부문은 동유럽 지역의 진출이다. 대우 자동차는 1993년 FSO, FSL의 인수로 폴란드, 체코, 루마니아중심으로 하는 동유럽 네트워크를 마무리지었다. 그리고 1996년 3월 11일 유럽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씨에로(로대자동차)양산에 들어감으로써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대우자동차가 동유럽지역에 집중투자를 하는 이유는 첫째, 잠재적 시장

  • [대우 세계경영][대우 세계경영 우즈베키스탄]대우 세계경영의 연혁, 대우 세계경영의 중요성, 대우 세계경영의 현황, 대우 세계경영의 경쟁사, 대우 세계경영의 우즈베키스탄(우즈벡), 대우 세계경영의 인도
  • 대우 세계경영의 경쟁사1. GM사2. 일본의 도요타Ⅵ. 대우 세계경영의 우즈베키스탄(우즈벡)1. 대우와 우즈베키스탄의 경제2. Uz-Daewoo Auto Project3. 의사결정과 협상Ⅶ. 대우 세계경영의 인도참고문헌Ⅰ. 개요대우자동차는 전세계를 활동 무대로 한국, 영구, 독일, 이탈리아 등을 연결한 다국적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폴란드,루아니아,우즈벡,인도,베트남,등 세계12개국에 생산 및 부품공장들을 설립하였으며 세계 100여국에 25개 현지 법인과 78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