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맥심 마케팅 마케팅조사(한글2002,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와 PPt자료 입니다.
- 목차
-
Ⅰ. 인스턴트커피 ‘맥심’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
1.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확대
2.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현재상황
3. 인스턴트 커피시장 점유율 변동추이
4. 조사동기
(1) 인스턴트 커피시장 선정이유
(2) 조사를 통해 알아낼 수 있는 것과 그에 대한 전략
Ⅱ. 설문지 디자인
1. 주제를 정하고 그에 따른 자료수집
2. 자료 수집을 통한 1차 결과 도출 및 설문지 디자인을 위한 측정척도를 결정
3. 설문지 개발
4. 설문지 내용
(1) 선호 하는 커피 브랜드 조사
(2) 선호 커피 이유
(3) 광고모델
(4) 맥심의 브랜드 이미지 조사
(5) 맥심의 만족도
(6) ‘2위업체’인 테이스터스의 초이스의 만족도
Ⅲ. SPSS Analysis
1. 선호커피 빈도 분석
2.브랜드선택 이유 빈도분석
3. 나이와 선호커피에 따른 교차 분석
4. 맥심과 테이스터스초이스의 분산분석
5. 상관관계분석
Ⅳ. 결과 도출 및 ‘맥심’의 향후전략
- 본문내용
-
Ⅰ. 인스턴트커피 ‘맥심’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
1.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확대
날로 서구화 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으로 커피는 이제 우리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이 되었다. 게다가 ‘빨리 빨리’의 문화가 자리 잡은 우리나라에서 인스턴트 커피는 원두커피 등을 즐겨 먹 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커피시장점유율에서도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현재상황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은 1위와 2위가 사이좋게 나누어 먹고 있는 형세이다. 현재 압도적인 점유율 로 커피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회사는 바로 동서식품이다. ‘맥심’과 ‘맥스웰 하우스’의 두 개의 패밀리 브랜드로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서식품은 1969년 설립된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브 랜드로 성장한 ‘프리마’와 같은 브랜드를 성공 시켰고,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을 이끌면서 한 번도 시장의 지배적인 위치를 놓친 적이 없었다. 동서식품의 뒤를 쫓고 있는 2위는 바로 스위스의 유명한 다국적 회사인 네슬레의 한국 자회사 한국네슬레이다. 동서식품 보다 10년 늦은 1979년 한서식품과 의 합작을 통해 한국시장에 진입한 네슬레는 1987년 한국네슬레를 설립하면서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 리 잡았다. 한국 네슬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와 ‘네스카페’라는 역시 두 개의 패밀리 브랜드로 시장 에서 동서식품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위의 브랜드 중, 특히 동서식품의 ‘맥심’과 한국 네슬레의 ‘테이 스터스 초이스’는 국내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실질적인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내가 하는 통계분석 SPSS DOS에서 WINDOWS 버전14.0까지 / 손충기·백영균·박정환 공저 / 2007년
개정판 마케팅 리서치 /이명식·최천규·구자룡 공저/ 2004년
동서식품 홈페이지 www.dongsuh.co.kr
에스피에스에스 코리아 www.sps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