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조별발표로 스타벅스에 대해서 조사한것입니다.
단순히 스타벅스가 무엇인지만 조사한것이 아니라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스타벅스의 외부적내부적환경 기타등등 정말 자세히 조사한것입니다.지금 파일은 한글 파일입니다.PPT파일도 있으니 PPT파일이 필요하시면 PPT파일도 다운받아주세요~잘만들었습니다.후회하지 않으실 꺼에요 ^^
목차
1. 스타벅스의 유래, 의미, 로고, 역사 - 2p
- PPT : 스타벅스의 유래, 스타벅스 OPEN 과정

2. 스타벅스의 타겟, 특별한 마케팅 전략 요소 5P - 3p
- PPT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요소

3. 그 외의 성공요인 - 5p
- PPT :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4. 스타벅스의 내부, 외부적 환경 - 6p
- 재무, 기술, 인적자원, 목표
- 경제, 사회문화, 정치법적, 기술적, 자연적

5. 스타벅스 기업의 불확실성 - 15p
- 경제상황, 문화

6. 출처
본문내용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 커피는 1971년에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 3인의 동업자에 의해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되었다. 세 명의 동업자는 허먼 멜빌의 소설 《백경》(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이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Starbucks를 생각해냈다.
또한 현재 스타벅스의 상징인 녹색로고의 이색적인 여신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7세기 판화를 참고로 제작했다고 한다. 세이렌은 아름답고 달콤한 노랫소리로 지나가는 배의 선원들을 유혹하여 죽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사람들을 홀려서 스타벅스에 자주 발걸음을 하게 만들겠다는 뜻이다.
당시에는 커피숍이 아닌 원두 등의 커피 원재료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는데, 스타벅스가 현재와 같이
규모가 커진 데에는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의 공이 크다. 그는 고급 원두 커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 마케팅의 부분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그 후 그가 1987년에 인수를 하여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하고 스타벅스를 커피 전문점으로서 새롭게 탄생시켰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전세계 51개국 1만7천여 매장에서 18만여 명의 파트너들이 근무하는 세계 최고의 커피 전문 회사로,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해 독특한 스타벅스의 경험과 문화를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지음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김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olla***
    (2011.04.05 03:47:08)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스타벅스의 인사제도
  • ◇ 목 차 ◇△ 서 론△ 본 론1. 인적자원관리란?1) 인적자원관리란 무엇인가?2) 인적자원관리란 왜 필요한가?2.스타벅스 회사 소개1) 스타벅스의 과거 그리고 현재2) 스타벅스를 선정한 이유3. 스타벅스의 인사제도1) 스톡옵션 제도 (Beans Stock)2) 의료보험 제도3) 직무 관리4) 교육 훈련5) 보수 관리△ 결 론 인재경영이 기업미래를 좌우 한다.세계 최고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게이츠는 자신의 전용헬기를 타고 인재를 만나러 다닌다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스타벅스 기업윤리목차서론1. 스타벅스 기업 개요2. 스타벅스의 기업윤리3. 스타벅스의 환경마케팅(1)커피와 Fair Trade1) 커피와 생산자에 관한 문제가 발생한 원인은 무엇일까?(2) 스타벅스와 Fair Trade(3) 스타벅스의 다양한 커피 농가 지원 프로그램(4) 스타벅스 커피 재배 농가 지원프로그램의 허상1) 최고가격 보증제도를 통한 커피 물량이 2% 미만에 불과2) 환경 마케팅 홍보는 극대화 3) 스타벅스, 환경기업 리더로서의 모순(5) 스타벅스, 종이컵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분석 PPT
  • 스타벅스는 직접보다는 간접광고와 구전광고에 중점을 둠3. 4P전략Promotion문제제기 1미국에서 약2/3의 스타벅스 직판점은 본사 소유이다. 남은 1/3은 라이센싱에 의해 운영된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비율이 반대이다. - 약 2/3의 매장이 라이센싱 또는 스타벅스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십에 의해 운영된다. 이러한 두 가지 다른 시장 확장 전략에 대한 설명은 무엇인가. 문제제기 1직영점 운영최고의품질커피는 로스팅 과정에서 맛과 향이 바

  • [운영관리] 테이크아웃 전문점 TOM N TOMS(탐앤탐스)의 시장 점유율 우위 선점을 향한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TOM N TOMS의 시장 점유율 우위 선점을 향한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목 차1. 도입1) 선정배경2) 개요2. FRANCHISE란 무엇인가1) FRANCHISE의 의의2) FRANCHISE의 역사3) FRANCHISE의 장점 및 단점 3. 탐앤탐스 소개1) 기업이념 2) 본사현황 및 조직도3) SWOT 분석4. 스타벅스 소개1) 기업이념2) 기업현황3) SWOT분석5. 탐앤탐스 본사직원 및 매장 점장 인터뷰1) 구매 및 재고 보유2) 지점 지원3) 고객서비스4) 생산 6. 탐앤탐스 발전 전략 1) 구매 재고 보

  • [조직행동이론]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스타벅스, 스타쉽 커뮤니케이션
  • 무엇인가? 아이디어, 특허, 기술, 자본, 마케팅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그 중에서 첫 손에 꼽으라면 단연 사업을 수행하는 주체인 사람이다. 스타벅스는 종업원의 중요성을 미리부터 깨닫고 자신의 사업을 단순히 커피를 서빙하는 사업이 아니라 커피를 서빙하는 사람 사업으로 생각하였다. 스타벅스가 가지고 있는 기업문화는 철저히 종업원 중심,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이다.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회장은 일반 고객들을 만족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