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회사소개
2. 스타벅스 코리아
3. 선정이유
4. 자료수집방법, 범위 및 조사의 목표
(1) 자료수집방법
(2) 자료수집범위
(3) 조사의 목표

Ⅱ. 본 론
【외부환경분석】
1. 한국 커피산업 현황
(1) 인스턴트 커피의 개발
(2) 인스턴트 커피의 현 상황과 전망
2. 외국계 에스프레소 업계 현황과 분석
(1)외국계 에스프레소 전문점의 진출
(2) 외국계 에스프레소 전문점의 현황
(3) 외국 에스프레소 업체별 특징-국적에 따른 색깔 뚜렷
3. 국산 브랜드 에스프레소 전문점
(1) 가맹사업 표방, 99년 이후 급속 증가…성장세 이어질 듯
(2) 국산 브랜드 에스프레소 전문점 현황
(3) 국산 에스프레소점의 특징
【내부환경분석】
1. 기업의 Vision
(1) 직원 복지는 가장 확실한 미래 투자
(2)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2. 기업의 Objection
(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2) 비싼 가격의 고수
(3) 일회용품 사용은 환경오염을 등한시한다는 비판
【기능적 분석】
1. 마케팅
(1) 편안한 한국식 매장
(2) 위치가 곧 경쟁력
(3) 때론 원칙깨는 유연성
(4)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 유혹
(5) 전문적인 교육
2. 생산
(1) 순한맛의 커피
(2) 부드러운 맛의 커피
(3) 개성있고 매력적인 커피
(4)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
【마케팅전략】
1. 실질적 타겟 마케팅
(1) 현 주타겟 대상 - 20대초반∼30대 중반 여성집단
(2) 향후 실질적 타겟 마켓 - 커피를 즐기는 모든 사람
2.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Ⅲ. 결 론
1. 커피의 대중문화론
2. 발전 방향
(1) 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
(2) 좀더 안락한 공간
(3)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확립
본문내용
Ⅰ. 서 론
1. 회사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스타벅스 포코레이션을 설립해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스위스,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28개국 총 5,300 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5만여명의 파트너(직원)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C 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주)신세계와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스타벅스 커피의 자회사인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날이 1997년 합작투자한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커피 문화를 한국에
참고문헌
국제마케팅론 "신영사"
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
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Schultz, Howard 저"
중앙일보, 경향신문 Homepage
http://www.istarbucks.co.kr/ko/home.htm
www.coffeero.com
커피매거진 11월∼4월호
www.happycampus.com "스타벅스"
여행신문
보건복지부, 문화관광부, 재정경제부, 통계청 Homepag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히 쓰겟습니다만 좀 지난자료네여
  • pbm0***
    (2009.12.02 16:02: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글로벌경영전략분석
  • 분석스타벅스의 핵심역량 분석스타벅스와 같은 다국적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및 개척 과정 탐색                            1971 Starbucks first store, Pike Place Market, Seattle1987 Howard Schultz, Starbucks Corporation Founder1996 Globalization Started1996 Japan1999 Korea2003 Beijing, ChinaWhat is Starbucks all about?사람 중심의 경영종업원은 문화 전령사종업원 = 동업자(Partner)고급 커피 문화 전파커피에 대한 열정최상의 Quality 유지(A Quality Product)독특한 서비스 방

  • [국제경영] 스타벅스 & 커피빈 비교분석
  • 국제경영 다이아몬드 모델 최종 REPORT< 스타벅스 & 커피빈 >목차1. 주제 선정 이유2. 회사 소개 및 연혁2.1. 스타벅스2.2. 커피빈3. 마케팅 전략3.1. 성공전략3.2. 4P +People 3.3. 오감마케팅 (미각+후각+청각+시각+촉각)4. 다이아몬드 분석4.1. 본국 다이아몬드 모델4.2. 한국 다이아몬드 모델5. 스타벅스의 일본진출 실패사례6. 제언6.1. 스타벅스6.2. 커피빈7. 스타벅스의 러시아 가상진출1. 주제 선정 이유요즘 커피는 부유하고 잘 사는 사람이 먹을 수 있

  • [국제경영] 커피산업 분석 및 스타벅스의 신규 국가 진출 전략
  • 스타벅스의 주식에 투자한 뒤 2년이 흘렀다. 오늘은 2008년 12월 29일이다.You invested here!Its worth’s now.1) IndiaAgenda1. 스타벅스 활동 및 커피산업 개괄적 분석2. 스타벅스의 기존 글로벌 전략 평가3. 기존 진출 국가별 전략 및 성과 분석4. 신규 국가별 산업분석 및 진입모드 수립 2) Italy3) Norway4) Slovakia1) Japan2) United Kingdom3) China4) Korea5) France1) IndiaAgenda1. 스타벅스 활동 및 커피산업 개괄적 분석2. 스타벅스의 기존 글로벌 전략 평가3. 기존 진출

  • [국제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산업현황 및 성과분석
  • 스타벅스는 어떤점을 통하여 발전하였을까?경영혁신프로세스사람제품 및서비스혁신의 대상 혁신대상 첫번째 -사람점포 내 고객이 겪는 경험은 그 업체의 생명나쁜 경험은 영원한 고객이탈로 이어질 수 있음사업의 성공 여부는 고객과 소통하는 종업원의 손에 달림기업 내 종업원이 중요한 이유혁신대상 첫번째 - 사람일반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내부고객이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직원 복지 정책 증

  • [경영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경영사례
  • 분석스타벅스의 Firm Infrastructure는 전사적으로 공유된 Mission과 그에 대한 지속적인 Reviewing System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회사나 Mission Statement를 가지고 있으나 그런 Statement가 전사적 합의를 거치지 않았기에, 단지 Statement가 존재한다는 것에 그치고 Action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반해 스타벅스는 경영진들의 많은 토론과 합의하에 그동안 기업 내에서 공유해오고 있던 가치, 믿음 등을 기초하여 Mission Draft를 만들고, 전 직원들의 의견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