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현대카드M 미니` 소비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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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3.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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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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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카드를 선택한 동기
2. 현대카드연혁과 비전
3. 현재 카드시장 분석
4. 경쟁사 분석
5. 현대카드 경쟁력 분석
6. 실제표적 고객집단의 파악
7. 마케팅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
8. 결론
- 본문내용
-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 또는 불만족은 미래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불만족한 소비자는 다음 번에 그 제품을 재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낮을
것이며, 또한 주위 사람들에게 그 제품에 대해 나쁘게 이야기 할 것이다. 따라
서 마케터는 소비자들의 구매후 불만족을 극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현대카드는 소비자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연중 무휴로 24시간동안 운영되는
AR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을 통해 고객들은 불만을 쉽게 토로할 수 있
게 되었으며 회사측에서는 고객들의 불만사항이나 문제점들은 일선종업원에게
문제 해결을 위한 재량권을 부여함으로써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여 소비
자의 구매후 불만족을 극소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서비스의 체계나 종류
에 변화가 생겼을 경우 즉각적으로 전화를 통해서 고객에게 설명해 주거나 우편
물을 발송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유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 볼만해요 소비자 분석만 있는 자료 입니다.
- yhlim***
(2006.05.07 19: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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