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Hyundai Card 마케팅 전략,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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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Hyundai Card인가?

Hyundai Card 기존 광고 분석

Hyundai Card 마케팅 전략
■ Situation analysis
■ 3C's
■ SWOT
■ Hyundai Card 마케팅목표
■ STP
■ 4P's - 1P

Hyundai Card IMC 전략

Hyundai Card 광고 전략

결론

본문내용
■ SWOT

○ Strength
- 다양한 디자인

국내에선 최초로 투명한 신용카드 디자인을 선보이며, 투명함을 통해 새로운 세상, 새로운 서비스를 보여주고 개성이 강한 현대인에게 차별적으로 접근하고자 시도하였으며, 그 이후엔 기존 신용카드 절반크기의 미니'M'을 내놓았다. 최근엔 플래티넘카드를 반짝반짝 빛이나는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 플래티넘의 품격을 더욱 높였고 마치 명품을 포장한 듯, 새로운 포장법은 소비자층으로 하여금 사용하고 싶은 카드가 아닌 가지고 싶은 카드로 인식시켰다.

- 높은 혜택

「현대카드 M」의 포인트 적립률은 평균 1%대로 다른 카드들의 적립률보다 높은 편이다. 또한 제휴사별로 추가 포인트 적립과 할인 혜택과 함께 최근에 나온 「현대카드 M3」는 기존 M카드에 비해 배 이상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비슷비슷한 카드사들의 할인 및 마일리지 혜택에서 한 발 앞서고 있다.

-계열사의 활용

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 그룹사의 영업망을 통해 카드회원을 확보하고, 현대캐피탈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기아자동차를 사면서 현대카드로 결제를 하면 다양한 세제혜택뿐만 아니라 선포인트제도로 금액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광고의 높은 인지율

2003년 5월 「현대카드 M」 론칭 후 현재까지 700만명의 회원, 가입자 및 69% 카드 사용률 , 업계 점유율 3위 등 각종 마케팅 지표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가져왔다. 이는 「현대카드 M」 출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한 차별화된 IMC마케팅 활동들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율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최근엔 슈퍼 콘서트, 슈퍼매치 등 슈퍼시리즈를 통한 문화마케팅을 광고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존 신용카드회사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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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hyundaicard.com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http://www.shinhancard.com/ 신한카드 공식홈페이지
http://kbcard.kbstar.com kb카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samsungcard.com/ 삼성카드 공식홈페이지
www.fss.co.kr / 금융감독원blog.hyundaicardcapital.com / 현대카드 공식 블로그

IBK 투자증권nnual 산업분석 리포트 2010년 7월 30일호
MCR 2009 A Report - Kobaco
2008 전국소비자조사 보고서(ACR) / 브랜드마케팅연구소
2007 전국소비자조사 보고서 / 브랜드마케팅연구소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5834 / 카드고릴라 설문조사

http://www.card-gorilla.com/sub.php?contents=board&load=board_view&usemode=view&board=gorillanews&no=48&range=0&keyword=&keymode= / 매일경제

http://eto.freechal.com/news/view.asp?Code=20101202142346377 / 경제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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