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 디자인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현대카드 소개
(1) 경영방침
(2) 사업전략
2) 고급화/차별화
3) 선제적 Risk 관리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1) 안정적인 제휴파트너 보유
2) 다양한 상품과 제휴 서비스
3)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4) 현대캐피탈과의 연계로 최소 연체율
(2) Weakness
1) 비싼 연회비와 수수료
2) 현대카드M 외에 히트상품 부재
(3) Opportunity
1) 신용카드는 소비자의 생활필수품
2) 상거래에 있어서 지급 결제 수단으로써의 신용카드의 사용이 확대
3) 젊은 층의 주말 레저, 교외 활동증가
4) 인터넷 발달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 제공
(4) Threat
1) 카드 수수료 인하에 대한 정부 규제
2) 새로운 경쟁업체의 등장
3) 불안정한 경제상황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현대카드 디자인경영
(1) 현대카드의 핵심역량 디자인경영
(2) 디자인경영 전략
1) ‘유앤아이’ 서체개발과 ‘현대카드답게’로 탈바꿈시키기
2) 카드의 테두리까지 디자인하라
3) 현대카드 CI개발과 사옥마저 디자인 마케팅
4) 디자인경영의 핵심은 '인테그레이션'
5) 디자인과 카드의 만남 ‘ALPHABET 카드’
7.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SWOT 분석
(1) Strength
1) 안정적인 제휴파트너 보유
현대카드는 GE와 파트너 제휴를 하여 신규자금 유치에 따른 자본 확충이 이루어짐은 물론 선진금융기법 및 관리체계가 도입된 점은 현대카드의 가장 큰 강점이다.
2) 다양한 상품과 제휴 서비스
현대카드의 주요 상품은 25개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각자 고유의 혜택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점 역시 현대카드가 가진 강점이다.
3)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현대카드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브랜드 이미지이다. 현대카드의 마케팅은 이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로 ‘변화와 혁신’으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이 점은 소비자들에게 크게 부각되어 현대카드라는 이름을 소비자 가슴속에 각인 시킬 수 있었다.
4) 현대캐피탈과의 연계로 최소 연체율
대부분의 카드회사들은 캐피탈업무까지 겸업하고 있다. 그래서 리스료의 부담을 직접 가지고 있어 연체율에 대한 부담이 상당하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현대캐피탈에서 캐피탈 업무를 하고 있으므로 리스료에 대한 연체율의 부담이 없으므로 연체율 부문에서 최소를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2) Weakness
1) 비싼 연회비와 수수료
현대카드의 수수료와 연회비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 높다. 이는 선택할 때 가격을 우선시 하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hyundaicard.com
privia.hyundaicard.com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