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M 서비스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용카드 시장분석
2. 현대카드M
3. STP : 현대카드 M 출시 전략
4. 서비스마케팅 7P : 분석과 전략적 제안
- 본문내용
-
1. 신용카드 시장 분석
(1) 신용카드 전체시장
A. 성숙기에 진입한 포화 시장
B. 고비용, 고위험, 수익성 낮으나 전망은 밝다
C. 추가 진입 없는 과점 시장
D. 경쟁 가속화, 차별화 시작
- 03년 현대, 신한, 롯데 등 후발 주자 약진
- LG, 삼성 등 비은행계 전업사가 실제 경쟁자
(2) 현대카드사 : 현대카드 & 다이너스카드 사업부
(3) SWOT 분석
S
자동차 부문 통합 서비스
(자동차/정유/부품/A/S)
현대자동차 선전, 고객발굴,
유치 기회
신 브랜드로서의 참신함
독립 VVIP 카드
W
후발주자로서 상품 구색,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인지도 부족
소비자 침투율 미약
O
주 5일제 실시로 여가/문화
소비 증가
소득공제로 인한 사용량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합리적 구매 수단으로서
신용카드 자리매김
T
경제 침체, 실업으로 인한 소비 위축
카드 시장 포화, 경쟁 가속화
신용불량자, 연체율 증가
신용카드 발급 기준 강화
인터넷결재, 모바일 결재 등장
고객 니즈의 다양화, 개성화
현대 [M] 카드에 대한 고객 Voice
높은 적립율은 좋은데, 차량구매시에만 쓸 수 있다는게 좀…
(어떤 차를 살지도 모르고, 즉시 혜택을 보고 싶어요)
자동차 대표카드라면서, 엔진오일, 보험, 중고차 와 같은
혜택이 별로 없군요 (다른 카드와 별차이가 없는거 같아요)
생활에 필요한 항공마일리지 및 쇼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