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 측정
1. 데이터 수집
● 정확하게 무엇(what)이 일어났는가?(행동)
● 정확하게 누가(who)무엇을 했는가?(행동한사람)
● 누구(who)혹은 무엇(what)이 상황의 주제인가?(대상)
● 어디(where)에서 상황이 발생하였는가?(장소)
● 언제(when) 상황이 발생했는가?(시간)
2. 데이터 해석 및 분류
2-1) 상황선별
2-2) 상황분류
♠ 다음은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에 대한 구체적인 일문 일답식 질문입니다.
1.Q: 베니건스를 이용하시면서 특별히 만족스러웠거나 불만족스러웠던 경험이 있으십니까?
1) 만족했다는 사례에 대한 답변
2) 불만족하다는 사례에 대한 답변
결론
- 본문내용
-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나은 서비스 품질을 위해, 기업은 고객사후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고객의 사후 행동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나 기존 서비스의 개선을 해야 한다. 그럼으로써, 고정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경험을 마케팅함으로써 구전마케팅의 효과를 증대시켜 시장 점유율을 높여야 한다. 그리하여 보다 높은 이윤을 확보하고, 재투자를 함으로써 더욱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긍정적 순환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그러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 품질 측정에 역점을 두고, 현재 국내에 정착한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 한 곳을 선정하여(베니건스) 그곳을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고객의 소리VOC)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구체적으로 핵심상황의 귀납적 분류 체계를 통해 항목별로 선정된 기준을 통해 데이터 분류를 하였다.
- 참고문헌
-
유영목/ 서비스 품질경영 양서각 p.4 - 126
권창희/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행동과 관여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성혁/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객의 서비스 품질 속성에 관한 기대와 만족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선택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9권 제 3호 p.141 - 154
라이프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국 체인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제 12권 1호 데이코사넙연구소 편 한국외식산업연감 89-91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형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박영승/ 커피전문점 고객애호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기타문헌
베니건스 홈페이지 http://www.bennigan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