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6시그마란 무엇인가
(1) 6 Sigma 이 정의
(2) 6 Sigma 의 탄생과 전개
(3) 6 Sigma 가 왜 필요한가?
(4) 기존 품질혁신 운동과의 차이점
(5) 6 Sigma 벨트제도
(6) 6 Sigma 의 방법론
(7) 6 Sigma 의 특징
- 본문내용
-
(1) 6시그마의 정의
6시그마란 경영전략으로 자원의 낭비를 극소화하는 동시에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일상적인 기업활동을 설계하고 감독하여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이다.
세계 수준의 품질
더 좋은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타 경쟁업체에 비해
더 빠르고
더 낮은 가격으로 제공
* 6시그마의 3가지 의미
통계적 (Statistic)
척도
통계적 의미로 볼 때 100만개 중 3.4개의 결함을 의미
시그마 측정은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상의 상태를 측정하는 척도임
고객지향적 경영전략
(Business Strategy)
고객만족을 통한 수익성 증대
고객 요구 사항 파악현재 위치 파악 Target 설정 전사적 개선 활동전개 (시그마 수준을 높임)
고객만족 실현과 수익성 증대
생활 철학 (Living Philosophy)
처음부터 잘하자( Do it right the first time)
열심히 일 하기(Working Harder)보다는 현명하게 일 하자(Working Smarter)는 것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실수를 줄여 Loss를 제거하고자 하는 것
(2) 6시그마의 탄생과 전개
1) 1980년대 초에 Motorola 사가 자사와 일본업체의 불량품 율을 비교한 결과
자사 품질이 낮은 데에 충격을 받아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시
1987년 마이클 해리에 의해 본격적으로 품질향상에 통계적 기법 적용
2) 6시그마 혁신 운동의 가속화를 일으킨 GE
GE사의 6시그마 도입 성공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 발전을 하는 계기
3) 국내는 1990년 중반 삼성 SDI, LG 전자가 도입을 시작
현대자동차, POSCO, KT 등으로 확산
서비스, 사무간접, 분야에서의 도입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