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6시그마란 무엇인가

(1) 6 Sigma 이 정의
(2) 6 Sigma 의 탄생과 전개
(3) 6 Sigma 가 왜 필요한가?
(4) 기존 품질혁신 운동과의 차이점
(5) 6 Sigma 벨트제도
(6) 6 Sigma 의 방법론
(7) 6 Sigma 의 특징


본문내용
(1) 6시그마의 정의
6시그마란 경영전략으로 자원의 낭비를 극소화하는 동시에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일상적인 기업활동을 설계하고 감독하여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이다.

세계 수준의 품질
더 좋은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타 경쟁업체에 비해
더 빠르고
더 낮은 가격으로 제공

* 6시그마의 3가지 의미
통계적 (Statistic)
척도

통계적 의미로 볼 때 100만개 중 3.4개의 결함을 의미
시그마 측정은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상의 상태를 측정하는 척도임

고객지향적 경영전략
(Business Strategy)

고객만족을 통한 수익성 증대
고객 요구 사항 파악현재 위치 파악 Target 설정 전사적 개선 활동전개 (시그마 수준을 높임)
 고객만족 실현과 수익성 증대

생활 철학 (Living Philosophy)

처음부터 잘하자( Do it right the first time)
열심히 일 하기(Working Harder)보다는 현명하게 일 하자(Working Smarter)는 것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실수를 줄여 Loss를 제거하고자 하는 것


(2) 6시그마의 탄생과 전개

 1) 1980년대 초에 Motorola 사가 자사와 일본업체의 불량품 율을 비교한 결과
자사 품질이 낮은 데에 충격을 받아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시
 1987년 마이클 해리에 의해 본격적으로 품질향상에 통계적 기법 적용
2) 6시그마 혁신 운동의 가속화를 일으킨 GE
 GE사의 6시그마 도입 성공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 발전을 하는 계기
3) 국내는 1990년 중반 삼성 SDI, LG 전자가 도입을 시작
 현대자동차, POSCO, KT 등으로 확산
 서비스, 사무간접, 분야에서의 도입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그마 경영 혁명 모토로라
  • 6시그마 경영혁명*목 차모토로라 선정 이유모토로라 소개경영혁신 도입 배경「6시그마」품질혁신 관리0102030405혁신기법 「6시그마」변화된 모토로라결론060708향후의 모토로라*모토로라 선정 이유가장 먼저 6시그마 제기 및 성공6시그마 운동21세기형 경영기법*모토로라 소개 - 연혁1928. ‘폴 갈빈’에 의한 설립1930년대 자동차용 라디오 개발1947. ‘모토로라’ 상호 사용1950년대 반도체 제조공장 설립1960년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관광정보시스템6시그마운동학번 : 이름 : 목 차Ⅰ. 경영혁신1. 경영혁신1) 경영혁신의 개념pp52) 경영혁신의 특징pp63) 경영혁신의 역사적 변천pp62. 경영혁신 기법1)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CMS)pp72) 비

  • [경영혁신 사례] GE사의 6시그마 경영
  • Ⅰ. 서론 2Ⅱ. 본론 21. GE(General Electric)社 개요 21) 회사개요 32) 외.내부적 환경(경영혁신이전) 43) 잭 웰치는 누구인가. 42. 6시그마란 무엇인가 51) 6시그마의 정의 52) 6시그마와 다른 품질경영기법과의 차이. 73) 6시그마 달성프로세서-MAIC 84) 6시그마가 성공하기 위한 조건 103. GE와 6시그마 111). GE의 6시그마 추진배경 : 실패비용↓, 기업성과↑ 122) 잭 웰치가 추진하는 GE의 4단계 개혁 143) Six Sigma 방법을 통한 문제해결 164. GE의 경영혁신 성과 18Ⅲ.

  • 6시그마의 특성과 성공사례
  • 6시그마의 특성과 성공사례■ 목차1. 6시그마란?2. 6시그마의 핵심요소1) 계급 구조를 통한 프로젝트 선정과 실행방법2) 적용 예3. 6시그마의 탄생배경과 발전1) 6시그마의 탄생배경2) 6시그마의 발전4. 6시그마 경영혁신의 일반적 수행 방법1) 1단계 : 정의 (Define)2) 2단계 : 측정 (Measure)3) 3단계 : 분석 (Analysis)4) 4단계 : 개선 (Improvement)5) 5단계 : 관리 (Control)5. 6시그마 교육과정6. 6시그마에서 사용되는 주요 통계적 도구7. 공공분야의 6시그마 성공사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POSCO1. 기업 소개2. 발전과정3. 포스코의 민영화4. 포스코의 비전5. 포스코의 핵심가치■What is an Innovation?1. 경영혁신의 정의2. 경영혁신의 필요성3. 경영혁신의 목적 및 기법■POSCO 경영혁신1. POSCO 경영혁신 배경 2. POSCO의 경영혁신 1) POSCO 경영혁신과정2) 포스피아로 인한 성과3) PI아후 기능부서들의 통합4) PI이후 구매부서의 인력변화5) IT 혁신성과6) PI 성공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