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의 이해] 위젯(WIDGET) 마케팅 분석(유니클로, 디오스, LG텔레콤 성공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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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위젯(Widget) 이란?
2.위젯 마케팅 성공 사례
3.現 위젯 마케팅 평가 및 효과
4.마케팅 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0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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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주방 관련 사업 부분의 브랜드로 양문형 냉장고, 오븐, 김치 냉장고, 식기 세척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DIOS는 Deluxe, Intelligent, Optimum, Silent의 첫 머리만 따서 만든 이름.




삼성전자의 지펠의 영향으로 1999년 초기형을
시판, 다른 주방 사업 브랜드들과 경쟁 중이다.










라이프 스타일 특징

컴퓨터와 모바일 이용 시간이 길다.

정보탐색을 주로 컴퓨터와 모바일
을 활용하여 정보를 획득한다.

개인적 성향이 강하다.

독특하며 기능적인 정보를
선호한다.

불편한 것을 싫어한다.

20~30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여 표적시장을 확인하고 그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위젯이다. (구매 유형의 효율적 세분화)


표적시장의 소비자에게 소구 될 수 있는 광고 메시지 이자 적합한 광고 매체이다.

신 제품이나 기존 제품을 포지셔닝 하기 적합하며, 마케터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간접 마케팅 방식이다. (소비자의 자발적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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