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지펠의 마케팅 성공사례) 지펠의 경쟁구도 속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전략과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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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1.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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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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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펠의 등장 당시 문제점
-지펠의 차별화
-SWOT 분석
-제품 포지셔닝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목표
-브랜드 포지셔닝
-가격/유통전략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체계
-지펠 A/S와 리포지셔닝
-소비자로부터 출발한 제품의 차별화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쟁구도 속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전략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외제 양문 여닫이 냉장고 시장 제패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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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세계 최고급 명품이라는 브랜드 컨셉트로 포지셔닝, 브랜드 표기에 있어서도 ‘삼성’이라는 표현을 자제했다. 런칭 이후 상당기간동안 소비자들이 ‘지펠’을 외제브랜드로 알고 있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지펠’의 브랜드 전략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에 있어서도 실제 판매가격을 기반으로 합리적 가격을 설정해 대폭적 가격할인을 배제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성 확보하고 고급제품 이미지를 창출하는데 주력했다. 한편 유통마진의 확대를 통해 대리점에 실질적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 판촉활동과 관련해서는 판매의욕 고취를위해 판매원들에 대한 장려금을 파격적으로 지원했다. 그리고 외국인 도우미를 이용한 가두홍보판촉 지펠별도 진열코너 운영, 수입품 보상판매, 여대 동문회 대상의 판촉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수입품과 경쟁하기 위해 백화점/대형양판점 수입품 코너에서의 제품진열을 강화함으로써 수입품과의 맞경쟁을 시도하는 등 가격/유통전략을 펼쳐 나갔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통해 지펠 가망고객을 확보하고 타깃 판촉활동을 실시했으며 해피콜 등을 운영하여 고객 차등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전담 서비스맨을 지정하여 관리하는 등 수입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지펠의 강점으로 최대한 활용, 지펠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모든 마케팅 자원의 일관성 있는 전략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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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감사ㅏㅂ니다@@@@
- son940***
(2014.04.09 21: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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